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글쓸줄 몰랐습니다..
우선 자동차 네이버 카페에 한번 자문을 올려봤는데 5:5여서 마지막으로 이렇게 글 올려보여요..
와이프가 자동차 사고를 났습니다. 와이프가 억울해 하며 잠을 못잘길래 우선 이겨주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선배님들에 의견에 따라 수용도 할것이며 앞으로에 대처 방안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동영상은 제가 합친것이며 앞 부분은 제 차량이며 12초 뒤부분 부터는 상대방 차량입니다.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경찰 접수를 하였는데. 경찰에서는 저희쪽이 가해자라고 합니다
선 진입 및 회전 교차로 위반 이야기하면서 제가 가해자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한문철님 한테도 의뢰를 해봤느데 한문철님이 명예 의원 답변으로는 제가 피해자라고 주장해주십니다.
한문철님 명예의원 답변에 따르면 보이지 않더 차량이 블박차 뒤를 때릴것을 예상할수도 피할수도 없다고 등등 주장해주시면서 제가 피해자로 이야기 해주십니다..
그래서 현재 분심위 진행 및 1차 소송까지 생각하면서 앞으로 어케 대처를 해야할지 선배님들에게 문의 드려요..
만약 선배님들이 제 와이프가 잘못했다는 의견이 더 많으면 선배님들 의견에 따라 인정하겠습니다..
와이프 입장에서 대변 하면 회전교차로 진입시 상대방 차량이 안보였습니다. 또한 상대방 블랙박스 영상을 보니 빠른 속도로
진입을 했습니다. 경찰에서는 회전교차로 속도가 30인데 상대방 차량 속도가 37이여서 과실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상대방 차량이 2차로 진입하여 2차로로 유지하며 나갔어야 했는데 2차로에서 1차로로 변경후 나갈려 했습니다.
도로가 다 지껀줄아나...
상대방 블박으로 과실비 정해야 할듯
이유는
상대 영상보면
이미 회전하던 차가 아닌 회전교차로로
들어온 차량인데 들어온 시점이후에
속도를 올리고 있고
진행 방향으로 보면 작성자님 진입로
다음 출구로 나가려고 한거같은데
저정도면 안쪽 차선이 아니라
바깥차선으로 돌면서 나갔어야 하지않나 싶네요
상대 영상으로 보면
위치만 회전교차로이지
직진으로 나가려고 하는거처럼 보이는데
차선도 보면
안쪽 차선이 출구쪽 1차로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나가는쪽 바깥쪽 차선이후에 1차로나 2차로로 나가는거고
점선이 잇는걸로봐서는....
깜빡이는 켯던가요?
저런구조이긴한데 출구쪽은.점선 안그려놨던뎅.
바로 소송으로 가셔야....
븅심위는 가는게 아닙니다.
2차로 우회전 표시도 못보는게
븅심이라...
도로가 다 지껀줄아나...
역시 브레이크 안밟아서 사고
회전교차로에서는 회전하는 차량이 있으면 양보를 위해 일시정지해야 하고, 둘 다 안했지만... 상대차는 심지어 앞서가던 회전차량을 들이 박는 놀라운 능력자군요.
회전교차로 1차선으로 운행하는 차량에 합류하며 통행에 방해를 주지도 않았고 정상적인 합류후 상대방의 차선이탈로 추돌.. 피할 수 없는 사고입니다
아이오닉차량은 진입 후 2차로를 정상주행하지만, 스파크는 진입 후 본인 출구를 향해 차선을 무시하고 회전교차로내에서 직선주행을 합니다. 직선주행 중 완벽하게 1차로에 들어가서 2차로의 아이오닉을 추돌하였으므로 스파크가 100 이어야 합니다.
② 모든 차의 운전자는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려는 경우에는 서행하거나 일시정지하여야 하며, 이미 진행하고 있는 다른 차가 있는 때에는 그 차에 진로를 양보하여야 한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회전교차로 통행을 위하여 손이나 방향지시기 또는 등화로써 신호를 하는 차가 있는 경우 그 뒤차의 운전자는 신호를 한 앞차의 진행을 방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우선 진입시 회전하는 차를 방해하면 안되고
진입시 좌측방향지시등 진출시 우측 방향지시등을 넣어줘야되는데..
교차로 들어올때 그 부분이 없으셔서 과실을 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대차도 방향지시등 넣었는지 여부 확인이 안되므로 후방 영상도 같이 첨부해주셔야 될것 같습니다.
스파크는 그냥 미친넘인데요...
우선권이 있든 없든 전방에 차가 보이면 멈춰서 사고를 피해야 정상일텐데, 그 후에 욕을 하든 말든...
그래봐야 스파크는 욕할 자격도 없어 보이는 진짜 미친넘이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