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홈피즐겨찾기 24.08.02 15:48 답글 신고
    유턴 차 과실이 더 크지요.
    순서를 지켜야 하는데 순서를 지키지도 않았네요.

    법적으로 순서를 지키라는 사항은 없습니다만 사고가 유발되었을 때는 후행 차량의 과실을 더 높게 책정하라고는 명시되어 있습니다.

    유턴 신호였으면 비슷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뒷바퀴 중앙선 물었으면 중침입니다. 13초
    유턴은 항상 흰색 점선에서만요
  • 레벨 이등병 오늘만살아보자 24.08.02 15:55 답글 신고
    중침없이, 앞쪽 차량 전부 좌회전+유턴신호에 정상적인 유턴을 했다고 가정하면 당연히 우회전 차량이 가해자입니다. 예전 판례로는 100대0도 나왔던 걸 본적이 있는 것 같네요.
  • 레벨 대위 1 세이프시티 24.08.02 16:00 답글 신고
    그쵸.... 그래서 저는 먼저가라는 스탠츠였는 데..... 절대 안 움직이더라구요. 자기가 중침한 걸 알아서 그런 걸까 싶기도 하네요. 저는 블박 보고 알았는 뎅 ^^
  • 레벨 이등병 오늘만살아보자 24.08.02 16:21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당 ㅎㅎ 반대 누르신 분들은 중침없다는 가정을 제대로 안보셨나보네요..
  • 레벨 대위 1 세이프시티 24.08.02 16:23 신고
    @오늘만살아보자

    그러신가 봐요..
  • 레벨 대령 2 거침없이질주 24.08.02 15:56 답글 신고
    이미 우회전은 한 상태이고 상대는 중침이므로 저 상황에서는 중침유턴과실이 크죠
  • 레벨 중사 1 홈피즐겨찾기 24.08.02 16:03 답글 신고
    도로교통법 제13조 위반입니다. 중침

    신호가 있으면 신호 우선입니다.
    앞 차량들이 줄줄이 좌회전 받는 거로 봐서는 유턴 신호 맞는데 중침을 했습니다.
  • 레벨 상사 1 1237kkkfyw 24.08.02 16:18 답글 신고
    이거 제가 아는 전문가가 와야될듯 합니다.
    자칭 도로교통 전문가 보X보X부X님 나와주세오
  • 레벨 상병 보비보비부비 24.08.05 08:55 답글 신고
    저 찾으셨나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4.08.02 16:34 답글 신고
    이 경우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게 순서를 안 지킨 유턴이죠.
    이 경우와 다르지만 선행 유턴차들이 있는데
    우회전이 막무가내로 가다가 선행 유턴이 멈췄는데 순서 안 지킨놈과 사고가 나면,
    선행 유턴들이 있어 후행도 유턴을 할 수 있고, 선행 유턴으로 우회전차 확인이 안된다는것도 있어서,
    이런경우면 유턴 가해에 과실 조절되는걸로 간다고 판례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경우는 그와 다르게 선행 유턴들이 완전히 멈춰있고,
    우회전은 정상 직진변경 후 하위차선으로 진입하여
    상당거리를 진행하며 정상적으로 차선을 변경 중인거라, 사실상 직진 차량으로 봐야 되고
    그러므로 직진과 유턴의 사고에 준하여 보는게 맞다 생각됩니다.

    또한 후행 유턴이 선행차들이 전혀 움직이지도 않는데 넘어올 거라 예상 할 수 없으므로..
    예측할 수 없는 상시 유턴에 준하여 유턴이 가해가 나오는게 맞아 보입니다.

    다만 우회전이 직진 취급이라 해도, 여전히 유턴을 조심할 필요가 있고,
    굳이 유턴 구역에서 상위차선으로 연속 변경할 필요가 없는터라,
    우회전이 직진 취급받는다 해도 무과실은 나오긴 쉽지 않을거 같네요
  • 레벨 대위 1 세이프시티 24.08.02 16:38 답글 신고
    그렇군요,
    우회전은 직후 지하차도로 진입하기 위해 2차로로 급히 들어가던 중이었습니다. 유턴을 보고, 바로 감속하여 양보 후 진행하려 했으나, 가지를 않아서... 그 차를 피해서 다시 들어갔습니다.
  • 레벨 중사 1 홈피즐겨찾기 24.08.02 16:37 답글 신고
    뭔 중침 사고인데 개뼈다귀처럼 중침 없다고 생각하고?

    신호위반 사고면 증거있는 명백한 신호위반 사고인데 신호위반 제외하고 이런 식으로 글을 쓴담

    이 글은 사고 아니라고 보고...ㅋ 교통사고가 아닌 게시판으로 이동 주차하세요

    비슷한 사례가 있었지요.
    중침해서 넘어온 차랑 충돌했는데 양쪽에서는 신호 갖고 북치고 장구치고 하던 경찰이 생각나네요.
    중침이 사고의 원인인데 신호가 자기 신호가 맞다고 주장하는 어리석은 사람들
  • 레벨 소위 2 별좋아하는해 24.08.02 17:11 답글 신고
    한번 꺽은놈과 두번꺽은놈중 두번이 더 큼
  • 레벨 대령 3 playplay33 24.08.02 20:43 답글 신고
    그냥 유턴하는 차 있으면
    신호 받은 유턴이건
    상시 유턴이건
    먼저 보내는게 속편함 ㅋㅋ
  • 레벨 대위 1 세이프시티 24.08.02 22:24 답글 신고
    님은 아마 유턴 할 땐 우회전에 양보하는 사람일 것 같네요. 속편하고 안전하고 1석 2조.
  • 레벨 상병 보비보비부비 24.08.05 09:00 답글 신고
    상시 유턴 구간일 때 유턴차 7 우회전3
    좌회전 신호시 유턴일 때 유턴차 2 우회전 8

    좌회전 신호를 받았다면 우회전 차량 가해자.
    신호를 받으차량이 우선이고 보호차량 입니다.

    공부 부탁해요.
  • 레벨 상병 보비보비부비 24.08.05 09:02 답글 신고
    도로설계 좆문가의 조언이니 필히 새겨들으세요
  • 레벨 중령 1 꼬냑헤네시 24.08.05 17:09 답글 신고
    자기 순서에서 유턴을 하지 뭔가 그리 급하다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