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차로 차선에서 (좌회전 가능 차선은 좌측 두 개) 저희 차가 가장 좌측에 있다가 좌회전 가능한 2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였습니다.
깜박이 키고 차량 없는 거 확인하고 진입하자마자 좌회전 불가능한 세번째 차선에 있던 차량이 깜박이 없이 진입 후 악셀링 하여서 저희 차 운전석 쪽 앞쪽 범퍼 부분과 그 차량 조수석 방향 뒷좌석, 뒷범퍼 쪽이 부딪히는 사고가 났습니다.
보험사에서 저희 차 블랙박스를 핸드폰에 담아갔는데 후방 영상은 담기지 않았다고 말씀해주시며 저희가 뒤쪽을 긁었으니 100대 0 저희 과실이 나올 확률이 크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서 후방 블랙박스 영상 백업 후 보내드릴테니 다시 얘기하자고 일단 말씀드렸거든요.
저희는 깜박이 키고 천천히 진입하였는데 뒤에서 깜박이 없이 급차선 변경 및 가속으로 진입하여 접촉이 있을 때에도 무조건 옆쪽을 긁으면 100대 0이 나오는건가요??
정차 차선으로 6:4 블박가해자
후방만으로 보면, 제 눈에는 윗 두분이나 다른분들 말씀처럼 동시차선 변경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1. 블박차는 운행중이 아닌 완전 정지상태였다는 점.
2. 상대방이 차로를 옮기기 시작한 시점부터 사고까지 약 3초였고, 1초 이내였지만 상대보다 나중에 차로 변경을 시도 했던 점.
3. 두 개 차로 모두 좌회전 차로로 1차로에서 2차로로 옮길 이유가 없었다는 점에서 상대는 블박이 나올 것을 예상하기 힘들지만,
반면 상대는 좌회전을 위해 진입한 것으로, 충분히 그런 차량이 있을 거라는 게 예측 가능했다는 점.
에서, 블박이 상당하고 현저하고 중대한 과실이라고 생각 되네요.
진행중4 블박정차중6
이거는 보면 볼수록 킹받는단 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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