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637942/1?m=1
이 글에 베스트댓글이 뭔지아십니까?
베플"경상도 친일 빨갱이 민족반역자 새끼들만 없었어도 나라 꼬라지가 씹창 나지는 않았을텐데" 좋아요 164개 싫어요 14개.
지역갈등 조장하는 쁘락치들에 선동당하는 여러분들 덕분에 아직도 전라도+경상도 40%의 진보가 손잡는게 막히고 있으며. 그걸 방해하려는 국힘당ㅆㄹ기들이 국회에 남아있을 수 있는겁니다.
전라도와 경상도를 싸움 붙여서 가장 이득을 얻는 곳이 어딥니까?? 예?
지성이 있으시다면 생각을 좀 해보세요.
나는 댓글 좋아요 안눌럿어~ 난몰라~ 이러는 분들. 님들도 똑같습니다. 속으로는 경상도 욕 같이하고 있는거 다 압니다.
총선이든 대선이든 투표율 보면 경상도 인구비율로 따져보면 진보가 40%를 넘는곳이 허다한데. 이런 지역감정 조장하는 댓글들로 인해서 전라도 사람들은 경상도 전체를 싸잡아서 욕하고 멀리합니다. 그러면? 경상도 사람들도 댁들 멀리하겠죠?
저는 부산살때 부마민주항쟁기념관에서 오래 일한 경험도 있고 성인되고 서울와서 진보로 살아온지 20년가까이 됩니다. 근데 웃긴게 뭔지아십니까? 20년동안 매번 느끼는건 어떤 모임에서건 이상하게 불친절하거나 이유없이 거리를 두눈분들은 항상 전라도 분들이었다는 겁니다. 매번 내 정치색 드러내면서 전라도 사람들의 그 의심의 눈초리를 걷어내려 하기도 이젠 지쳤고 그런 행실들과 보배드림의 이런 경상도 혐오 분위기보면서 이번에 살면서 처음으로 투표도 안했지요. 투표해봤자 뭐합니까? 바로 옆에 붙어있는 같은 민족 경상도를 혐오하는 그런 인간들이 더더욱 열심히 경상도를 혐오할텐데요? 질립니다질려.
전라도+경상도 40%의 진보가 모이면 사실상 쪽바리 친일파 득세 못하게 할 가능성이 있죠.
하지만 여러분의 지역감정을 아직도 이겨내지 못한 분들의 혐경상도력으로 국힘당인간이 대통령이 될 수 있는것이지요. 심지어 전라도 외의 타지역 중도들이 님들의 그 경상도 혐오하는 무지성의 모습을 보면서 1찍되는걸 본적도 있습니다. 대체 뭘 위해 분노하고 계세요? 뭐 화풀이하려고 그러시는겁니까?
저딴 댓글과 거기에 달린 좋아요 싫어요 비율을 보면서 보배드림 사람들 참. 선동 잘당하고 답이없구나라는걸 매번 느끼게 되네요.
모르셨나요~??
대구 경상도 바꿀 생각을 해야지~~!!!
글쓴이도 저것들은 안 바뀌는거 아니깐
이런글 쓰는거 아닌가요~??
"경상도에 국짐 지지자가 60%나 있네! 나머지 40%가 민주당 지지하더라도 그냥 다 싸잡아서 욕하고 매도해버랴!"
이게 진심 사람이 할 수 있는 생각인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