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게 베스트 글중에 벤츠랑 BMW 서비스센터 글이 있는데요...
전 브렌드를 떠나서...
같은 BMW중 각각 다른 서비스센터의 실력 차이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전 BMW 빠입니다...
최근 6년간 동생차 빼고... 아버지 사드린차 빼고...
저와 와이프가 BMW 새차 출고한게...
F바디 320D, G12 740DL, X7 50I, 440I 컨버, M3, G70 740I... BMW만 주구장창 사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제가 사는 부천 서비스센터를 자주 가고...
한 어드바이저와 친분이 생겼습니다...
덕분에 아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고 있었는데...
M3 출고하면서 다른 센터를 경험하게 됩니다...
차량 출고를 서초동에 있는 썬팅 샵으로 합니다...
샵에서 썬팅을 하고 전체 PPF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급 창문이 안내려간다고 합니다...
등록은 했으나 번호판 달기 전인데...
샵에서 썬팅할때는 분명 창문이 작동했는데... PPF 작업하려니 그런다는데...
죄송하다면서 바로 옆에 서비스센터까지 주행해서 입고시키겠다고 합니다...
처음 간 샵도 아니고... 샵 사장님도 잘 아는 사이기에...
그러라 했습니다...
근데 센터에서 정비 피드백도 안주고...
제가 전화해서 닥달하니...
어느 한 부품이 고장이며... 한국에 재고가 없고...
임시로 창문 작동하게 해줄수는 있지만...
차키를 차 안에 두고 내려도 차문이 잠길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부품이 한국에 없어 정비하는데 한달 이상이 소요될 예정이며...
그 부품을 교체한다고 해서 정상 작동한다고 보장도 못한다고 합니다...
부천 센터에 문의하니 썬팅하면서 물이 들어가 락이 걸린거 같다면서...
단순하게 락이 걸린거라 차량 초기화하면 하면 될꺼라는데...
그 얘기를 하니... 자기네도 기술자인데 그걸 안해봤겠냐며 큰소리 치더라구요...
부천 센터에 사정해서 센터 옮기기로 하고...
정비내역서를 출력해서 케리어로 부천 센터로 이동했습니다...
약 100여장이 넘는 정비내역서를 부천센터 어드바이저랑 같이 보는데...
어드바이저님이 웃으면서 저한테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100여장이 넘는 내역중 중간쯔음 찾아서 저한테 보여주시는데...
이 오류부분 때문에 그 부품 교체를 의심할 수 있지만...
다른 오류 부분을 보여주면서...
이 부분 때문에 그 부품이랑은 전혀 상관이 없고...
자기가 처음에 말한데로 일시적인 락이라고...
차량을 보면서... 이비 초기화 해놨네요... 라네요...
그러면서 차량 전혀 문제 없다고... 출고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만약에라도 문제 생기면... 바로 입고시키라고...
자기가 책임질꺼라고 장담을 하시네요...
지금 1년 넘도록 전혀 이상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서초동에 있는 센터만 믿었으면... 새차 병신 만들뻔 했습니다...
똑같이 센터에서 개소리하길래
담당자 바꾸고 리셋하니 아주 잘됨...ㄷㄷ
어딜가나 운빨...ㄷ
어드바이저
기술자
뭐가 됐든 이 3명의 조화가 잘 맞아야 합니다
저는 겨우 마누라 440i컨버
계약할라고하는데
몇대를 바꾸신거?
진정한 엔지니어라면 실력에 겸손하고 모르는 것은 고민하고 배울 줄 알아야 하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