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타다가 새차 볼보/비엠 고민하다가 볼보로 넘어온 입장에서 적어보자면,
일단 수입 가격눈탱이랑 프로모션 없어서 좋음.
가격적인 면에서 볼보 개별옵션 안되서 걍 상위트림 살 수 밖에 없는데 그러면 비엠 동급 프로모션모델 가격이랑 비슷하거나 비쌈.
가장 차이나는 건 AS! 서비스점검 받으러 갈 때 마다 직원교육 정말 잘되어있구나 느낌. 독3에 비해 판매량이 적어서 그런지 한명한명이 좀 더 대접받는 느낌남. 비엠센터가면 정신없는데 볼보센터는 사람적어서 차분함.
수리비용, 보증기간도 독3사보다 싸고 길어서, 중고감가율이 좀 더 적음.
잔고장이나 결함같은 거도 비엠 벤츠보다 자잘하고 빈도도 훨씬 적음.
인테리어 결이 너무 다름. 실내 심플 유행안타는 북유럽풍 스탈이라 신경덜쓰이고, 실내공간 좀 더 넓음.
당연히 다이내믹, 배기음, 외부풍절음, 하부소음, 운전재미 이런거 떨어지지만, 같은 연식 비교했을 때 자율주행, 안전기능 좋음. 고속도로서 졸음운전해서 벽 박고 튕겼는데..순간 아씨 2-3000나오겠다 생각했는데, 휠이랑 헤드램프쪽에 기스밖에 안나서 깜짝 놀람. 난 이미 차값 뽑음
@도곡동로그하우스 "저배기량을 고출력으로 만든 엔진이 고배기량엔진보다 더 싸야하니까 " 이말이 이해가 안되네요...
고배기량 엔진은 그냥 실린더 더 붙이면되요...그냥 더 크게...만들거나...쉬운 기술이죠...
저배기량으로 고배기량 출력낼려면 터보차져등 부품이 더 필요하고, 작은 실린더로 더 큰 압력을 받아야해서 내구성 부분도 해결해야하고...이것들 개발하는 비용도 더들고...
간단히 생각해도 더 비싸지는데요?
4기통이지만 슈퍼차져랑 터보차져 물려있어서 터보렉 안느껴지고 힘딸리는 느낌 전혀 없습니다. 다만 6기통 대비 엔진 풀로드시 소음 진동이 좀 떨어지지만 그것도 7인승 패밀리 suv로 그렇게 달릴꺼도 아니고 설렁설렁 다닐때는 부드럽고 좋습니다. 특히 세이프티가 엄청 적극적이라 그 점이 애들 태우고 다니기엔 최고구요. 가족들 안전 생각하고 캠핑다니기엔 만족스럽습니다.
대형 SUV에 2000CC 엔진은 정말 아닌 듯....
존나안전한 볼보차 돈많이벌듯
S580 8기통...
학실히 차이납니다.... 제가 알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성에 문제 있으신가
4기통 엔진 블럭으로 전 모델을 커버하니 제조사 입장에서는 얼마나 개꿀입니까
그래도 하브시스템들어가서 제로백 6초대로 알고있는데 그 덩치에 그정도면 나름 선방한다 봅니다
그리고 1억 안돼요 9천선
대형 SUV에 2000CC 엔진은 정말 아닌 듯....
존나안전한 볼보차 돈많이벌듯
1억짜리인데 4기통 2000씨씨
음?
볼보 엔진은 4기통뿐입니다
사지도 않을 거면서.
혹은 살 수도 없으면서.
그리고 볼보가 무슨 페라리 가격도아니고 사면 사는거죠 ㅋㅋㅋ
보통 xc90사는분들이 비엠이나 벤츠는 가격부담때문에 볼보 보는거라...
6기통이면1억넘어 갈건데요.....
비슷한가격대로보면 볼보보단 에비에이터가 더 좋을것같습니다...
처음부터 안전을위한차를 만들기시작했고 규제가 엄청나서 4기통이상 안만들었다고합니다. 그후 포드사인가요? 거기서인수했을대 가격을낮춰서 판매목적을위한 차를만들었고 흘러흘러 지금 중국지리사에 있게됐다고 합니다..
일단 수입 가격눈탱이랑 프로모션 없어서 좋음.
가격적인 면에서 볼보 개별옵션 안되서 걍 상위트림 살 수 밖에 없는데 그러면 비엠 동급 프로모션모델 가격이랑 비슷하거나 비쌈.
가장 차이나는 건 AS! 서비스점검 받으러 갈 때 마다 직원교육 정말 잘되어있구나 느낌. 독3에 비해 판매량이 적어서 그런지 한명한명이 좀 더 대접받는 느낌남. 비엠센터가면 정신없는데 볼보센터는 사람적어서 차분함.
수리비용, 보증기간도 독3사보다 싸고 길어서, 중고감가율이 좀 더 적음.
잔고장이나 결함같은 거도 비엠 벤츠보다 자잘하고 빈도도 훨씬 적음.
인테리어 결이 너무 다름. 실내 심플 유행안타는 북유럽풍 스탈이라 신경덜쓰이고, 실내공간 좀 더 넓음.
당연히 다이내믹, 배기음, 외부풍절음, 하부소음, 운전재미 이런거 떨어지지만, 같은 연식 비교했을 때 자율주행, 안전기능 좋음. 고속도로서 졸음운전해서 벽 박고 튕겼는데..순간 아씨 2-3000나오겠다 생각했는데, 휠이랑 헤드램프쪽에 기스밖에 안나서 깜짝 놀람. 난 이미 차값 뽑음
환경과는 아예 다른 얘기인데 핀트를 잘 못잡으시네요.
그럼 매우 친환경인 엄청난 연비차량이면 제일 비싸야겠네요? ㅋ
고배기량 엔진은 그냥 실린더 더 붙이면되요...그냥 더 크게...만들거나...쉬운 기술이죠...
저배기량으로 고배기량 출력낼려면 터보차져등 부품이 더 필요하고, 작은 실린더로 더 큰 압력을 받아야해서 내구성 부분도 해결해야하고...이것들 개발하는 비용도 더들고...
간단히 생각해도 더 비싸지는데요?
소비자들: 음? 뭐야? 1억넘는데 2천ㅆㅆ? 엌ㅋㅋㅋㅋㅋㅋ
가솔린 기준 6기통 이상이면 국산차 포함 대부분 실연비 8km/l 이상 끌어내기 어려움.
특히 고중량의 SUV나 대형 차량이라면 더더욱 그럴테고....
연비 감안하고 힘 좋고 엔진 회전 질감 좋은 걸 추구하면 6기통 가는 거고... 적당한 주행 성능에 연비 고려하면
볼보 같은 4기통 가면 되는 듯....굳이 깔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왜냐..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음..대기 기간 1년 내외.
코닉세그에서 출시 예정인 4인승 스포츠 쿠페 제메라 (4기통, 1,998cc, 제로백 1.9초, 1,700마력) 이거 나오면
또 무슨 명분으로 4기통을 도입한 코닉세그에 대해 얼마나 얼척 없는 욕들이 올라올까 기대됩니다.
세상은 바뀌고 있습니다.
배기량만으로 차값을 따지다니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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