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때는 견적 최소 3곳 이상 받아 본다.
살 때는 카티 유료 결제 해서 성능점검 세세하게 보고,
딜러가 떠 간 매입가를 보고 판매가를 본다.
매입가+상품화 부대비용(100~200) 평균.
완전무사고 경우는 더 적게 들어가기도 한다.
거의 수리비가 없으니 나머지 부대 비용만 보면 된다. 수수료, 이전비, 탁송 및 경비, 성능점검비, 클리닝 및 광택 기타 등 회전율 잘 되는 중고 기준.
취득가+상품화 부대비용을 판매가에서 마진율이 차종마다 다르지만 300이상 차이나면 그 차는 그냥 뒤도 보지 말고 거르면 좋음.
양심 있는 좋은 딜러 만나면 본인 마진율 50만원만 보고도 떠 가기도 한다.
이런 딜러는 밥 한끼 사줘도 될 정도..
최근 지인 Rg3 판다고 매매상 갔더니 4년 8만키로 완전무사고 차량 3200불렀는데.. 본인이 그 인간한테는 넘기지 말아라 하고 신신당부 했음.
평균 시세보니 3750~3800대 문제는 비슷한 컨디션에 옵션 붙었는데도 4100이상에 파는 질 나쁜놈들도 상당했다.
마진만 최소 500~800 호로 새끼들.
수입차는 그 보다 더 함.
눈탱이 맞는 일 없길 바라며~
썩차나 폐차 직전의 중고차 및 운전 연수용 중고차 구매자들은
알아서 싼마이로 사되~
컨디션 좋고 5년이상 타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카티 유료 결제 후 꼼꼼하게 보고 구매하기 바람.
결국 그나물에 그 밥이란다
팔아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매입할때도 가산 해 주나요?
떠 갈때는 까면서 팔때는 붙이는 옵션이나 커스텀도 있든데 혹시 아실까요?
예를 들어 요즘엔 실내 밝은 베이지 계열 시트 색상이나 안전 옵션이나 개별 옵션이 아닌 패키지로 묶인 옵션들이 더 값을 쳐 줍니다.
흔히 잘 아는 차량 색상 흰색 또는 썬루프.
차종에 따라 흰색이라고 더 받는건 아니고 더 인기 있는 색상들이 +@ 더 있죠.
기본적으로 완전무사고와 무사고 개념이 다르듯이
감가 개념도 이해 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중고차 제대로 보는 일반인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적을거 같아요?
눈탱이 예방 차원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그쪽이나 하셈.
차하나사서 무조껀 5백 8백씩남기면다 중고차 딜러하지 모하러딴일 함?
계속 달려드네.
본질을 알면 이런 글도 안 쓸텐데?
매입가도 당연 나오고요.
100% 매입가는 아니고 거의 근사치 값입니다.
세금 문제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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