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전이었나?
수동차만 끌고 다니다가
지금도 타고 다니는 싼타페 초기형 오토를 운전하면서
수동은 클러지를 왼발로 밞아서 변속을 하니까
오토로 바뀌면서 기왕 페달 하나 줄어든거 브레이크를 왼발로 밞으면
발도 안움직이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겠다 싶어서 한번 해봤습니다.
좁은 도로에서 앞에 차가 오길래 멈추려고 했는데
엑셀에서 발을 다 띄지 않았고 차가 안멈추길래 더 세개 밞아서 멈추려고 했습니다만.
이때 알았습니다. 엑셀이 브레이크를 이기는구나....
차가 멈추질 않더라고요
그 후로 한발 운전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멍청한 생각이었습니다만 그때 경험을 했고
운 좋게 사고도 나지 않아서 지금은 절대 그런짓 않합니다.
자세도 삐딱하고 브레이크 밟을때 몸이 딱 고정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안하는게 제일 좋은 운전법이죠
두발다 허공에 뜬채로 브레이크와 엑셀을 동시에 밟으면 힘이 제대로 안들어갑니다.
절대로 클러치 발던 발이 브레이크를 밟는다.
상상도 안되는 경우입니다.
한발 운전 불편해서 못합니다,
기어 6단 봉사미
수동도 브레이크는 오른발 아닌가요?
클러치만 왼발고
브레이크 왼발로 밟을 각 자체가 안나오던데
수동에 클러치랑 브레이크를 왼발로 옮겨가며 밟아야겠다는 생각자체를 못하겠던데
실수로 왼발 풀브레이킹..
그외 있잖아요 습관적으로 클러치 밟는다는게 옆에 브레이크 눌러버리는거..
뭐 그냥 꼿히더군요 중간에 풀고 어쩌고도 못하고 몸과함께 온하중이 거기에 쏠려버리니까..
조향?이든 풀고 다시 재악세링이든 암것도 못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