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와이프가 사고가 났는데
우선 버스는 4차로에서 1차로로 들어오는거 같았습니다.
저희차는 2차로에서 2차로로 가는데 버스가 와서 왼쪽으로 갔다 다시 들어갔고 그러다 사고가 났는데
저희 보험사인 현대해상에선 각자 차량수리가 제일 좋은거 같다고 얘기를 하네요.
안그럼 경찰서를 가야하는데 그럼 지시위반으로 벌금 몇십만원 물수도 있다는데
제가 알기론
1.교차로에서 차선변경은 지시위반이 아닌걸로 알고 있고
2.버스가 연속차선변경으로 더 큰 잘못의 비율인거 같습니다.
3.버스는 자신이 잘못할경우 10% 비율을 더 먹고 들어가는걸로 압니다.
님들이 보시기에 그냥 각자 차량을 고치는게 맞는건지
아님 경찰서를 가바야 하나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많은 도움주세요.
서울에서는 버스 전용차로가 1차로에 있다고
들었습니다 (전 촌넘)
버스가 손님을 내리고 태우고 다시 1차로로
복귀하는과정같습니다~
버스가 저멀리서부터 방향지시등을 킨게
보였을텐데....ㅡ..ㅡ
혹 와이프가 이길이 처음이신가요?
처음이 아니면 버스가 버스전용차로로 들어가는걸
알텐데...ㅡ..ㅡ
각자 수리가 현명 하지 않을까 싶네요.
소송 하겠다고 경찰 조사 들어가면...
버스가 진단서 3장만 넣어도 기본 6주 나오거든요..
면정 하기 쉽습니다.
저 경우 피한다음 서 있어서 버스 지나가게 한다음 갔더라면 사고가 안났을듯 싶네요.
저라도 그랬을텐데 와이프가 아직 초보를 다 떼지 못해 멈쳤다 가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사고가 나서 조언을 얻으려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선버스가 저렇게 올라가는건 다 이유가 있는데..
와이프가 아직 초보가 다 뗀게 아니라서 그리된거네요.
사고 났으니 처리하기위해 조언을 구해보고 있습니다.
안걸리게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영상보니 신도림 같은데 저경우 버스의
연속차선변경은 면책될수도 있습니다..
지자체가 버스노선을 저따구로 만든곳이라서요.
와이프분께는 버스차로쪽으로는 차선바꾸지
말라 해주세요.. 진짜 큰 사고 냡니다..
와이프도 이번 사고를 경험삼아 운전 실력이 더 좋아지면 좋겠네요~~
간혹 와이프가 차선을 막 타는 경우도 있어서 저는 미숙이 좀더 높지 않을까 봅니다~~
아직 초보를 다 띄지 못한 와이프가 낸 사고라..
뒷처린 제 담당이라 이리 조언 얻습니다~~
각자 고치는 방향으로 생각을 해야겠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영상을 보면 억울한 부분도 있고(가재는 게편이라) 와이프가 잘못한부분도 잘보이고 하네요.
비율 알려주면 한번 더 들어바야겠네요.
앞으론 잘할거같아요.
그래도 중고로 200주고 산 엑센트 잘 긁어 먹으며 실력을 늘고 있는거 같네요.
앞으론 이런 사곤 안내겠죠~~
또 버스가 이미 머리를 진입했을때는 브레이크를 밟아 양보를 하는게 좋아요... 버스와 택시는 무대뽀라...
버스의 과실이 적으면 그대로인가요?
풍문인지 무슨뜻인지
옆차선 빠르게 달려오는 차와 박기라도 했음 버스가 사고 여파로 중침해서 2차 사고로 이어지기 쉽고,
대형차 사각에 끼어들었다가 대형차에 받혀 차 돌아가고 가로로 진행하다 옆차선 다른 차와 대형사고 나는 상황
버스나 대형차 무서운거 이번 사고로 아셔야 할텐데.. 그게 정말 걱정이네요.
버스전용차선에 들어가면서까지 달리네
하지만 버스가 한개차로 변경함에도 버스각도로 보면 한번더 들어올 순 있다고 예상될 순 있더라도 말이죠
과실이 있다면 방어운전미스일거 같아요
일단 버스는 교차로실선차선변경은 달고 들어가겠네요
사고나고 싶었던건 아닌가요? 개인택시도 아니고 대중교통인 시내버스를 저렇게 양보 안해주시면 안되죠 ㅜㅜ 댓보니 운전경력이 많이 없으시다고.. 양보하는 운전 먼저 가르쳐주셔야 할 것 같네요 양보하기 싫으셨음 먼저 빨리 가시던가 해야지 휴..
그럴때 1차선만 변경 할때도 있고 두차선 연속 변경할때도 있었어요.
이번은 당연히 2차선 아니 3차선 변경할거라 예측을 해야겠죠.
근데 와이프는 아직 미숙해서 그랬나바요. 두개 연속올지 몰랐고 그래서 우리차도 멈칬했고 버스도 멈칬해서 자기가 다시 먼저가려다 버스도 먼저 가다 사고 났다네요.
와이프도 다행이 안다치고 앞으론 더 조심하고 양보운전과 방어 운전을 한다고 하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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