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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비움비 14.11.17 22:43 답글 신고
    그러게요 이나라에 법이 존재 하는지도 몰것네유 ㅠㅠㅠ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2:46 답글 신고
    참... 대한민국이라서 그런거 같아요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01 답글 신고
    그러게요... 참 어딜가나 허허 웃으면 호갱으로 보는거같아요... 그래서 대물담당자 평가를 진짜...그지같이하려고요... 오히려 상대방측 악x가 합의금을 저렇게라도 줘서 감사하네요...
  • 레벨 중장 부채살 14.11.17 23:00 답글 신고
    좌회전이던 직진이던 어짜피 사고날 운전행태인데...

    아마 좌회전사고라서 6:4~7:3 과실로 가해자가 될것 같고 선진입조건은 둘다 없고
    보험사는 사고유형을 보고 과실을 판가름 해주는거지 잘못한 사람에게 잘했다고 해주지는 않고

    결과적으로 일처리가 늦던 빠르던 과실이 바뀌지는 않으니 결국 대인접수로 서로 제살 뜯어먹었고
    사고유형도 모지리같이 났고....내가 알고 있던 현대해상은 사고처리 기가 막히게 해주던데요...

    물론 내 과실은 제로였지만 만족했어요.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04 답글 신고
    맞습니다. 어쨋든 과실은 판가름 날거고 대인접수로 제살 뜯어먹기죠... 하지만 제살만 뜯기기 억울해서
    저역시 뜯어먹엇으니 똑같은 사람이 되었죠..ㅋㅋ 그리고 위 내용에서도 과거 글에서도 저의 과실이
    큰것은 알고있었습니다. 다만 제가 가장 화가나는 것은 우리 보험사죠... 저에겐 어떠한 정보도
    제가 묻지 않는 이상 말해주지 않는게 화가 났습니다. 그리고 웃기는게 그쪽 상대방 아줌마가 너무 기가 쌔서
    이런 말이나 하고 있구요...아마 상대방 측에 현대xx보험사 직원 가족이 있었나봐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4.11.18 09:38 신고
    @Tricky 아직도 보험사가 내편이다라는 생각을 가지신건 아니시지요? 보험사는 절대 내편이 아니고 보험사 이익을 위해서 와리가리 합니다. 사고나 보셧으니 이제 아실듯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09 답글 신고
    그리고 우측만 처다보고 간 저도 잘못은 있습니다만. 꼭 그걸 모지리같이 사고낫다고 하시는건 아니지 않나요?
    그리고 부채살님 나름 보배에서 판가름 잘해주시는거 알고있습니다. 부채살님은 워낙 아시는게 많으니
    보험사에서 재깍재깍 처리해주겠죠? 근데 저같이 잘 모르는 사람들한테는 대충대충한다는거 아셨스면 좋겠습니다.
  • 레벨 중장 부채살 14.11.17 23:15 신고
    @Tricky
    나는 아무소리 안했답니다. ㅋ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21 답글 신고
    음 솔직히 저 이제 갓 운전 2년차라 아는 거 없고 보험에 대해서도 보험비만 냈지 이렇게 해본적이 없습니다.
    다만 다음에 또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솔직히 보험사가 저한테 그랬기에...물론 사람마다 다르다는건 알고있습니다. 다만 또 이런 사람들이 제 보험 담당자가 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레벨 중장 부채살 14.11.17 23:12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14 답글 신고
    제 보험료가 오르는거 아닌가요? 만약 상대방 운전자분께서 병원간다는 말씀 없으시면 병원 갈일 없었습니다.
    그냥 자비로 물리치료나 받앗을거고요. 전 무고한 사람들에게 피해주는 사람은 아닙니다.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19 답글 신고
    @택돌 음.. 제가 그 부분은 알지 못하였습니다. 이제는 알았으니 참고하겠습니다.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2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저는...괜히 담당자 바꾸고 민원 넣으면 오히려 저에게 불리하게 할까... 걱정해서 가만히 냅두었습니다... 행여나 또 사고가 생겨서 이렇게 대응을 한다면 민원넣고 담당자 교체를 해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7 23:47 답글 신고
    택돌님을 비롯한 다른 분들 댓글 감사드립니다. 특히 택돌님의 지적 감사합니다.
    그리고 부채살님은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걸로 아는데 상대방에 대한 야유로 댓글남기시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부채살님의 자랑 댓글 잘 보았습니다. 차라리 택돌님같이 이유있는 지적을 해주셨으면 감사했겠죠.
    이번 계기로 항상 안전운전을 해야겠다란 생각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제 푸념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하고...
    모두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0:27 답글 신고
    음.. 상의나 조언을 구하려면 기본적으로모든 걸 받아들이려는 자세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말을 내 기준으로 기분 좋게 해주는 사람도 있고 또 거북스럽게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와중에 정확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틀린 사람도 있습니다. 이걸 조합해보면 기분 좋게 정확히 해주는 사람부터 기분 나쁘게 잘못 해주는 사람까지 있다는 거지요..
    뭐 이 둘 중 뭐가 좋으냐 나쁘냐는 이건 뭐 젖만 뗐으면 애들도 압니다. 이제 관점을 바꿔 보지요.. 기분 좋게 잘못 말해주는 사람과 기분 나쁘게 정확히 말해주는 사람 중에서는요? 인터넷에서 제가 마주치는 많은 사람들은 기분 좋게 잘못 말해주는 사람을 더 좋아하는 게 요즘 세태같은데.. 저는 이건 매우 자기 기분에 좌지우지하는 유아적 마인드라고 생각해요.. 조언을 들었으면 그 분야에 대해 모르더라도 사리분별을 해보고 무엇이 옳고 그른지 정도는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분별력을 갖추는 것 또한 신체적 성숙 못지않게 중요한 성인이 되는 요소인데 그 부분은 성장하지 않은 채로 사회인이 된 거죠.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07:43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장문의 답글 감사합니다. 이유있는 지적과 질타를 하시면 수긍하고 받아들입니다.저는 초년생이고 이제 막 운전을 시작한지 2년차에 들어오는 사람이고 아직은 운전미숙자입니다. 그렇기에 사고에 대하여 아직은 무지하죠. 보험처리가 어떻게 되고 그게 후에 어떤 결과를 낳을지도요. 그렇기에 사고에대하여 글들에 누차 제 과실이 크다고 글을 쓰었고. 어떻게 해야되는지라고 물어보았습니다. 저는 이 글로 정말 순수하게 물어보고 푸념하는 글이지 제편이 되달라고 쓴 의도는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분명한 이유가 있는 택돌님에 의견에 모욕이라고 하였는지요? 저는 아직 어립니다. 그렇기에 경험이 부족하죠 그렇기에 항상 이런저런 말을 듣고 간접경험을 하게 됩니다. 훗날 이러한 상황을 악순환하기보다 더 완만하게 해결하기 위해서요...이런 제가 유아적 마인드라 보시면 할말은 없습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0:37 답글 신고
    1. 님은 보상 담당직원을 만났다는 사실을 인지하세요. (그 회사의 수익이 아니라 비용을 창출하는 담당자들입니다. 설계사 모집인 따위와 태도가 같기를 바라는 자체가 논리적 모순임을 알게 될 겁니다. 영맨과 서비스센터 직원의 차이랄까나..?)
    2. 님은 생애 첫 사고일지 모르나 기타 님 글의 등장인물, 느낌상 피해자 아줌마를 포함한 모든 사고당사자는 사고 유경험자들이네요.. 그런데 님은 그 유경험자를 상대하기 위해 그 기간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포커스를 자신에게 두세요. 세상은 나 중심입니다.)
    3. 대인담당자는 운좋게 조기합의로 본건의 사고처리를 마쳤고요.. 대물담당자는 이례적으로 대인보다도 더 사고처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별것도 아닌 사고로 말이죠.. 이 사실을 느끼거나 인지하십니까? 님이 상대방 입장을 몰라주는데 상대방인들 님 입장을 잘 알까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0:40 답글 신고
    위에서 든 비유와 비슷하게 게으르고 똑똑한 부하와 부지런하고 멍청한 부하 이야기가 있죠.. 이건 일장일단으로 보는데 업되면 게으르고 똑똑한 상사와 부지런하고 멍청한 상사가 되고 이건 일장일단이 아니라 최상과 최악을 의미하게 됩니다..

    혹시 자신이 돌아봤을 때 대물담당자란 사람에거 부지런하고 멍청한 고객은 아니었을지 되돌아보라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네요.(차라리 그 아줌마처럼 게으르고 멍청한 고객이 일면 편하죠..)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07:53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1. 보험사는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가 맞습니다. 허나 보험사가 존재하게된 이유는 운전자들의 사고처리를 도와주기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의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해주고 대처방안을 말해줘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2. 사고 후 2일은 솔직히 보험이 있으니 보험사에서 알아서 해주겠거니 생각햇습니다. 1번이 쓴 내용으로 생각하기에.
    3. 저는 사고에 대하여 충분히 물어보고 무엇이 맞는 지를 보험담당자에게 물어봤습니다. 허나 위에서도 말한 정보에 대하여 속편히 말을 안해주었기에 이런 일이 발생한거지..제가 우기기를 하진 않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첫 글에서도 있지만 가만히 있었기에 가마니로 보여 이렇게 됬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0:42 답글 신고
    제 댓글들은 님 듣기 좋으라고 쓴 글 아니고 잘 생각해보고 복기하면서 앞으로도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에 어찌 대처할지 다시 생각해보란 차원에서 말씀드린 겁니다. 기분의 좋고 나쁨은 인생살이에 하등 도움 안되고 살면서 만나게 될 많은 인간군상과 접하다 보면 정말 의미없음을.. 아.마.도. 알듯할 겁니다. 지금은 아니라도 먼 훗날에는요.. 자다 깼는데 웬 답답한 논쟁이 있어 한마디 던지고 갑니다.
    위에 다른 횐분의 글도 그렇고 제글도 그렇고 이걸 소화해서 님 것을 만드느냐 마느냐는 순전히 님의 영역에 들어가는 거겠죠..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0:49 답글 신고
    그리고 제일 웃긴 질문은.. 평가를 어떻게 해야 정신을 차리느냐는 질문인데..
    평가를 x(욕설임다.. 죄송)같게 해야 불이익을 줄 가능성을 높인다고 해야 정확합니다. 그 어떤 평가를 해도 님 평가에 상대가 정신 차릴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합니다. 글쎄요.. 님은 학교 다닐 때 틀린 문제 지금도 기억하세요? ㅋ 사람 다 똑같죠..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07:57 답글 신고
    정말 이런 후에 이런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가르쳐주세요... 상대방이 말안통하는 아줌마면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요...그리고 자 보험사에 정보를 제공해달라는게 잘못된건 아니잖아요... 제가 첫사고고 그래서 너무 잘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평가에 대한 글은 제가 좀 유치하지만. 저 나름대로 자 보험사의 무성의함에 대한 복수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11.18 01:02 답글 신고
    아. 제목이 위에서 오간 썰의 근본이유입니다. 현대해상은 누구의 편인가.. ㅎ.. 돈 편이죠.. 금융회사를 돈 벌자고 만들지 무슨 사람 위로하려고 만드나.. 하긴 위로하고 달래는 것도 돈이되면 한다만.. 돈은 커녕 마이너스만 된다면요?

    이거 뭐 대놓고 말해줘야 하나. 제가 좀 잘못 짚었을 수도 있는데.. 쩝..

    기본적으로 7:3-8:2짜리 사고를 놓고 님은 6:4라고 쓸데 없이 꼬장을 부렸고(모르면 가만히나 있든가) 결과가 예측되는 님보험사 담당자는 그 때문에 아줌마와 실갱이해야했고 그로 인해 안해두되는 맞대인까지 촉발했다고요.. 사고 초반에 댓글에도 보면 그분이 이 사고는 이런 사고다라고 댓글 달아놨지요?

    근데 그냥 씹고 계속 속상한다 어쩐다 소릴 했지요?
    결과적으로 그 횐이랑 저를 포함한 일반 무사고 운전자에게 돌아온 것은? 쓸데없이 170만원 플러스 병원매출 증가분 만큼의 보험금 지급
    향후 보험료 평균 0.1원 정도 상승요인 제공.
    이 모든 원인은 글쓴님이 자기 잘못을 모르고 나댔기 때문임이 현실적으로 유력

    근데 이 모든 걸 알고도 님께 좋은 소리만 해야하는 게 네티즌의, 보배유저의 책무라도 된답니까?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07:58 답글 신고
    이에대한 답변은 위에서 충분히 제 뜻을 표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제목에 대한 지적은 과실싸움을 잘했냐 못했냐가 아닌 기본적인 정보 제공이 안되엇기에 입니다. 물론 유치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 수긍하겠습니다.
  • 레벨 중장 뭉치야놀자 14.11.18 01:18 답글 신고
    지는 사고네요... 첫사고라 보험사가 더욱더 호구로 봤을꺼에요. 말만해봐도 티가 나거든요.. 그리고 감정만 앞서면 보험사 빠꾸미들은 꿈쩍도 안해요 . 잘못된게 없으니깐.. 좋은 경험 이라 생각하세요.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07:32 답글 신고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감정적이지 않았던 부분 알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쪽팔리우스 14.11.18 10:11 답글 신고
    보험사에서 더 엄밀히 말하면 손해사정인들은 전화로 일일이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보험이 다 그렇습니다..그냥 보험사끼리(손해사정인끼리) 주고 받으면 끝이고 문자하나 날려주면 할거 다했다고 하는거지요..
    그러니까 당사자들이 전화해서 이러쿵저러쿵 물어보는거 아주 질색을 합니다..그것또한 경험에서 나오는 노련함이라고나 할까요?
    물론 짜증낼때도 있습니다..사고가 첨이라고 하셨나요? 운전하다보면 크고작은 사고를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보험사대물이건 대인이거 그놈들 습성을 아시고 나면 그냥 편해지실겁니다..
    울나라기업들의 마인드 있잖아요..자동차회사나 보험사나 다 국민을 호구로 보는거 맞구요..그들이 젤 잘하는말로 마무리 하지요..
    "원래그래요"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12:18 답글 신고
    사고가...주차되있을때 누가 박아서...이랫던적이 2번만 있어서 몰랐었습니다..그때의 상대방 보험사 대처랑 다르기에.. 근데 다들 하시는 말씀이 그러하니 이게 일반적인 것인가보내요. 저도 제가 예민한 성격인걸 아는지라... 좀더 마음을 편히 먹고 지켜봐야겠네여...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눈팅만1년임 14.11.18 10:56 답글 신고
    일단 이 글의 맹점은.. 평가를 어떻게 해야. 엿을 먹일까 잔아요?

    평가 해달라는 전화 왔을때..

    " 아.. 완전 엉망이다.. 어떻게 내 보험사가 내 편을 안들어주냐? 다음 보험은 무조건 갈아탈것이다 "

    " 내 친구들한테 이 얘기를 해서 이 보험사 가입못하게 막을것이다"

    라고 하면 됩니다.

    - 끝 -
  • 레벨 상사 1 Tricky 14.11.18 12:20 답글 신고
    주 내용은 아니지만 궁금한 것중 하나였죠. 답글 감사합니다.
    그렇게도 말해볼게여
  • 레벨 중위 1 산토스 14.11.18 13:02 답글 신고
    운전은 그렇게해서 경험이 쌓이는것입니다.
    액땜했다고 생각하세요.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랑 사고나서 경찰불렀더니 100운전자과실이랍디다..어이가 없어서..ㅠㅠ
    경찰서가서 조서꾸미고 보험처리 100%해줬어요..
  • 레벨 간호사 꾸꾸베비 14.11.21 18:36 답글 신고
    KBS 굿모닝대한민국 방송국입니다.
    저희가 현재 교통사고 과실 몇대몇인지에 대한 내용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혹시 사고 관련 어떤 상황이었는지 인터뷰와영상 제공 가능하시다면 010-3899-8052 연락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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