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님들 안녕하세요^^
제가 물어 볼게 있어서 염치 불구 하고 글남깁니다
제가 족발집 운영한지 8개월차 돼는데요
주문건 요청사항 어디까지 들어 줘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ㅠ
우선 저희 집 메뉴는
족발,보쌈 소ㅡ26000원 중ㅡ31000 대ㅡ36000원
이렇게 기본으로 판매하며 배민 리뷰이벤트로 메인메뉴 (불족,냉채족발맛보기)사이드메뉴등등 모든걸 닉네임과 함께 요청하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리뷰이벤중 보쌈과 메인메뉴 사이즈업은 제외 시켰어요 저희는 보쌈을 주문즉시 조리해서 보내드리기에 리뷰로는 시간상 맞지 않아서 제외했구요 메뉴 사이즈업도 당연히 안돼게 해놨습니다 근데요 요즘 유독 주문이 진화 한다고 해야할까요
보쌈 소자 시키고 리뷰 쓸께요 보쌈양 줄이고 족발 많이 주세요
이렇게 항상 시키는분이 계세요 이거 계속 들어 줘야할까요ㅠ
리뷰 첨엔 좀 써주시더니 이젠 아에 대놓고 안써주고 리뷰요구에 많이 먹으니까 많이 주세요 매번 이래요ㅡㅡ
팔아주면 감사한일 아니냐하실지 모르겠는데요 리뷰이벤은 매장 광고비 대신 손님들께 리뷰음식제공함으로써 리뷰로 광고효과 이끄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인메뉴에 족발+보쌈
31000원짜리 메뉴가 있음에도 항상 저렇게 주문 넣어요
장사 하시는 장사님들 저 요구가 합당한걸까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당연히 요구 할수 있다고 보이시나요?
요청사항 어디까지 들어 줘야할지ㅠ 지금 사례 말고도 엄청난 에피소드가 많네요 ㅜㅜ
안써주는 고객인거 알면서 보내드리려니 어렵네요
여기다 물어봐도 생각이 다 다르기에 사장님 영업에 대한 소신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같이 글로 맞대응해야줘
양적음더 큰거 시키고 그게아님 다른 집에 양아치 짓 하겠죠
메뉴에 있는 대로 시켜먹음 땡이지
뭐 넣어달라 뭐 빼달라 뭐 더 줘라 이렇게 튀겨달라
이런 요청을 왜 하는지 이해 불가....
정량, 공지 한만큼 주시면 됩니다
이랬는데요5.0돼고 나선 주문이 팍~~늘었어요 근데 이거 유지하려고 더 발악을 해야돼고 더 퍼주야돼고ㅠ 박리다매도 좋다고 하는데 몇몇손님들이 기운빠지게 하네요 리뷰 말고 다른 밥법은 없을지ㅠ
라고 써두세요.
그러면 정량을 주는 이유가 정당화되고 많이 먹고 싶은 사람은 곱배기 메뉴를 시켜야 하는 수순으로 만들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단골이탈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건 어쩔 수 없죠. 물갈이해야죠.
리뷰쓸테니 콜라 고기 더 주세요 안주면 별한개~이런식으루요
저는 그냥 무시합니다 ㅋ정신건강에 해로우니 릴렉스하셔요
그냥 음료나 다른 걸로 대체하세요.
그리고 리뷰먹튀 3회 이상시 리뷰이벤 신청하셔도 안나갑니다.(리뷰먹튀가 넘 많아요 ㅠㅠ) 라고 어려움 공지해놓으시구요.
대신에 고객리스트 따로 작성해서 여러번 시키는 손님에 한해 서비스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홀장사만 하다가 샵인샵으로 배달브랜드 하나들고 와서 하는데 진짜 무리한요구들 많더군요~그냥 무시하시고
음식에 충실하심 충성고높은 로얄 고객님층이 생기실꺼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