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여러분. 처음 인사드립니다.
저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nq5 차량을 신차로 구매했습니다.
약 3개월정도를 기다렸고, 이틀전인 2024년 9월 9일 월요일
저녁 7시경 내외부를 확인한 후 계약서에 서명을 하였습니다(계약 전 시운전을 해보진 않았습니다...ㅠㅠ)
차를 받고 들뜬 마음으로 본가로 운전하였고, 날이 더웠기때문에 에어컨을 틀었습니다.
작동시키자마자 1-2초정도 끼기긱 거리는 소음이 에어컨 안쪽에서 발생하였는데, 저는 이 소리가 필름이나 비닐을 안떼서
어디에 걸린건가? 싶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주차 후 시동을 껐는데 끌때도 끼기긱 하는 소리가 발생했고, 이때부터 뭔가 이상하다는 확신이 들어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동영상 중간 제 실명이 나와서 모자이크 하였습니다.)
동영상은 그날밤 11시경 촬영하였고 다음날 딜러분이 확인하였습니다. 전 직장인이기에 자리를 비울 수 없어
딜러분이 제 회사까지 찾아와주셨고, 직접 제 차를 가지고 남구와 북구에 있는 오토큐 매장에 가셔서 대리점검을 해주셨습니다.
(회사->남구 오토큐->회사->북구 오토큐->회사, 남구쪽은 수리가 많이 밀려있다고 하여 다시 북구쪽으로 가심)왕복 2번 왔다갔다 하셨습니다.
에어컨쪽에 있는 부품을 통째로 교환해야 한다는 말을 전달받았습니다. 신차인데 앞부분을 뜯어서 교체해야한다는 사실에 화가나더라구요... 부품이 들어오면 날짜를 잡고 그후 as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출퇴근시 자차 필수, 하루정도 맡겨야하는 상황입니다)
오늘 점심쯤 기아측에 보상이나 인수거부 교환 등의 내용으로 1대1 문의를 남겨놓긴했는데 아직 답변은 못받은 상황입니다.
결함에 대한 책임을 어떤사람한테 물어야하며 보상을 누구한테 어떻게 받아야할지 모르겠네요.
보배드림 여러분도 저와 비슷한 신차결함이 있으셨던 분이 계신가요?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
;;;
개인적으론
무상수리가 되면 전 그냥 탈거 같아요
ㄷㄷㄷ
만약 수리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시믄
딜러를 족치세영
우에끼나 딜러가 도의적 책임을 지게끔 하셔야
슨상님이 편함미다
3년전 구형소렌토 dpf 달때
3번정도 오토큐 예방햇눈데
대차 주시더이다~
(포항 오토큐 경험담)
이미 등록했다면 서비스센터에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그나저나 키아 이넘들
보상(보통 오일쿠폰) + as기간 렌트카요청하세요
소리가나면 시간버리고정신적스트레스등등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