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그동안 액티언 보면서 디자인에 잠깐 정신을 잃었던거 같습니다.
정신차리고 보니 이거 플랫폼 10년 사골 코란도 플랫폼 수정해서 만든
플랫폼 개발할 돈도 없는 쌍용이 만든 썩차 아닌지요?
아니 이런차를 디자인만 좋다고 3천5백에 사는건 제정신이 아니란 현타가
왔습니다. 차라리 페미 이슈에 쳐발리고 있는 200마력 넘는차에 8단미션 사는게 정상아닌지요.
10년된 플랫폼에 170마력 6단미션 이딴 차를 가져왔으면 그냥 풀옵 다때려박고 2천9백에 팔아야죠.
이게 정상아닙니까??
공룡기업 GM, 크라이슬러, 브리티시 레이랜드 등등 한 때 포디엄급 최상위 그룹사들 다 망해 나가 떨어졌는데 이 조그만한 나라의 로컬 브랜드는... 믿는 사람들이 대단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중국의 수많은 로컬 브랜드들, 말레이시아에 퍼로듀아도 있고, 인도네시아 나자, 러시아 라다 등등 자국에서만 차 좀 파는 브랜드들이 있기 나름이지만 걔들은 존나게 싸기라도 하거든요. 근데 쌍용은 흠..
쌍용은 규제로서 그렇게 되던, 시장변화로서 그렇게 되던, 제품 경쟁력으로서 그렇게 되던, 기침 한 번만 훅 불면 떨어져 나가는 메이커입니다. 지금 살아있는 것도 기적이라고 봐야죠
뭐 2010년대에 세계 정상급 메이커로 발돋움한 테슬라요? 테슬라가 아무리 좆 같아도 전 세계에서 아무도 리튬 배터리 전기차 만들지 않던 시절에 도전한, 모험정신이 어마어마한 메이커입니다. 우리나라 이 민족은 그런 하이스테이크 베팅을 천 번 죽고 되살아 나도 감히 할 수 없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우리 민족 자체가 그 DNA에는 그런 낭만과 깡이 없어요. 지금도 현기 하는거 봐요. 안전빵만 하는걸요. 하물며 쌍용이 그럴 확률은 더욱 없겠죠.
돈이문제가아니고 기술말하는건데?
베베꼬였네 알바?
공룡기업 GM, 크라이슬러, 브리티시 레이랜드 등등 한 때 포디엄급 최상위 그룹사들 다 망해 나가 떨어졌는데 이 조그만한 나라의 로컬 브랜드는... 믿는 사람들이 대단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중국의 수많은 로컬 브랜드들, 말레이시아에 퍼로듀아도 있고, 인도네시아 나자, 러시아 라다 등등 자국에서만 차 좀 파는 브랜드들이 있기 나름이지만 걔들은 존나게 싸기라도 하거든요. 근데 쌍용은 흠..
쌍용은 규제로서 그렇게 되던, 시장변화로서 그렇게 되던, 제품 경쟁력으로서 그렇게 되던, 기침 한 번만 훅 불면 떨어져 나가는 메이커입니다. 지금 살아있는 것도 기적이라고 봐야죠
뭐 2010년대에 세계 정상급 메이커로 발돋움한 테슬라요? 테슬라가 아무리 좆 같아도 전 세계에서 아무도 리튬 배터리 전기차 만들지 않던 시절에 도전한, 모험정신이 어마어마한 메이커입니다. 우리나라 이 민족은 그런 하이스테이크 베팅을 천 번 죽고 되살아 나도 감히 할 수 없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우리 민족 자체가 그 DNA에는 그런 낭만과 깡이 없어요. 지금도 현기 하는거 봐요. 안전빵만 하는걸요. 하물며 쌍용이 그럴 확률은 더욱 없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