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에 출시된 제네시스 G70 3.3T AWD는 어느덧 7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작고 빠른 차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장점
-반응 속도
반응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G70의 에코 모드가 K9의 스포츠 모드처럼 느껴질 정도로 두 차의 성향이 다르다는게 바로 느껴집니다, 스포츠 모드와 스포츠+ 모드에서는 더욱더 즉각적인 반응과 직결감을 제공합니다. 과거 아버지가 탔던 740D의 ZF 미션이 생각날 정도로 빠른 반응을 보여줍니다. K9은 스포츠 모드에서 풀악셀을 밟아도 천천히 반응하는데, G70은 밟는 순간 바로 뛰쳐나갑니다.
-가속력
요즘 고성능 전기차가 많이 보급되어 제로백 4.7초가 대단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고성능 전기차를 타본 경험이 별로 없는 저에게는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차체가 작고 가벼운 만큼, K9의 5.0 타우 엔진보다 훨씬 뛰어난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반응 속도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더욱 더 빠른 느낌입니다.
-배기음
처음에는 가상 엔진 사운드인 줄 알았지만, 머플러 쪽에서 나는 진짜 소리였습니다. 팝콘 소리는 나지 않지만 스포츠+ 모드로 변경 시 소리가 더 커져 박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체
하체가 탄탄하고 쫀득합니다. 횡G를 받으며 코너를 돌 때 K9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원하는 대로 차가 뒤뚱거림 없이 잘 따라와주니 운전에 자신감이 생기고 재미있습니다.
-작은 차체
차가 작아서 운전할 때 스트레스가 훨씬 덜합니다. K9보다 전장은 약 400mm, 전폭은 50mm 정도 작지만 체감 사이즈는 훨씬 더 작게 느껴집니다.
단점
-엔진 질감
엔진 회전 질감이 생각보다 거칩니다. 예전부터 느낀거지만 같은 3.3 람다 엔진이라도 터보가 붙으면 회전 질감이 거칠게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질감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썩 좋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낮은 전고
전고가 낮아서 타고 내릴 때 생각보다 허리를 많이 숙여야 하고, 내릴 때도 불편합니다.
-불편한 시트
차량의 성격 때문인지 시트가 대형 세단의 푹신한 시트와는 달리 시트 작고 딱딱합니다.
-생각보다 나쁜 실내 소재
풀옵션임에도 불구하고 대시보드 상단이 우레탄인데 바로 아래 쪽은 또 가죽입니다?; 옵션이 빠진 차라면 모를까 풀옵션인데 최상단 소재가 안 좋은점은 의아했습니다. 가죽 질감도 생각보다 거칩니다. 겉보기에는 윗급 G90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실제 만졌을 때에는 소재의 급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퍽퍽한 스티어링 휠 감각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생각보다 매끄럽지 않고 퍽퍽합니다. G70 시승 후 K9으로 돌아와 스티어링 휠을 돌리는데 K9이 더 부드럽더라구요?;; MDPS와 유압식의 차이인 걸까요 ㅎㅎ;
-부족한 N.V.H
타이어 노면 소음이 실내로 많이 들어옵니다. 급이 낮아서 방음이 덜 된 것인지, 아니면 스포츠 성향 타이어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방음이 생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노면의 자잘한 진동도 걸러지지 않고 그대로 느껴집니다,
나머지 내용은 사진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G70의 전면부 헤드램프는 위아래 1개씩만 있는데, 2개씩 있는 상위 모델들과 달리 1개씩 있다보니
차량 인상이 약해보이고 저렴해 보이는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엠블럼은 BH 시절 포함하면 벌써 다섯 번째 변경입니다
예쁘긴 한데 언제쯤 정착할지 궁금하네요..몇년 주기로 계속 바뀝니다
도어 트림에 퀼팅이 들어가 멋스럽지만, 실제 만져보면 가죽이 꽤 거칩니다.
레드 시트와 레드 안전 벨트는 멋스럽습니다.
차가 작아서인지 0.6배율로 찍었을 때 실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좌석에 앉아 문을 닫으면 나오는 로고와 웰컴 사운드는 매우 좋습니다. 국산차가 잘하는 부분입니다.
차량 내부에 있는 안내 책자에 추천 시승 코스가 있어서 가봤다가 주차 할 곳이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비대면 시승으로 이용했는데 시승 시간도 널널하고 70분, 시간 내에는 원하는 코스 다녀 올 수 있어서 좋더군요
큐레이터가 같이 탑승하면 실제 시승 시간이 30~40분이라 짧아서 아쉬웠거든요
측면은 후륜구동 차량답게 멋진 비율입니다
뒷모습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한계로 제네시스 두 줄 램프가 길게 이어지지 않아 아쉬운 느낌입니다
3.3T 엔진은 G70에서 8.4, K9에서는 8.1의 공인연비를 보여주는데 신기합니다
차량 크기와 무게 차이가 꽤 나는데 연비는 생각보다 별 차이가 안나요 ㅎㅎ?
앞 뒤 캘리퍼 모두 멋스럽게 빨간 색으로 칠해져 있고
GENESIS 각인도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흥미 있는 차가 아니다보니 할 말이 많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G70이 어떤 차인지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낮은차가 시트도 맞으니 딱 좋더라구요.
모닝처럼인데 탁탁 뛰쳐나가니깐여.
시내주행 굿 어차피 뒷자리랑 옆은 포기네여 ㅎㅎ
스팅어 후륜 3.3 매물 보는데, 정상 매물이 너무 없더라구요.
대안으로 g70 생각중입니다
슬슬 거부감이. 줄어드는군여
페리전이 쟤 스탈이긴 합니다
추천을*-*
G90 LWB 구경한 날 같이 탔네요 ㅎㅎ
나머진 아주 공감합니다~
장점은 주차자리 없으면 경차자리에 세워도 옆차량에 민폐 아닐 정도로 작다는~
잘 나가요.
180-190 밟아도 안 흔들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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