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사기전에 고민했던 사고라 몇 줄 적어 봅니다.
- 리콜된 베터리외에는 자연발화가 없었다는 정보를 너무 일찍 받아들였을까?
- 중국산 베터리 탑재 중고차는 lfp든 ncm이든 쳐다도 안 볼 듯 하다
- 과충전을 제어 못 한 bms문제일까?
- 베터리셀에서 잘못된 충전데이타를 보냈을까?
- 여름에는 100%충전을 자제 하는 게 좋을까?
- 개인적인 화재원인은, 뭐가 됬든 100%충전 후(bms상에는 99%일 수도) 안되었어야 할 회생제동이 일어나면서 여름 고온으로 과충전되고 주차 후 발화가 아닐까?
- 이번 화재를 보고 케이스 재질로 플라스틱 까든 x새끼들은 eq시리즈 베터리 모듈 재질은 알고 있을까?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일까, 너무 좋은데...
참고삼아 이야기 하자면 이 배터리가 LG인가 SK의 기술을 도둑질해 만든 배터리임
참고로 이 배터리가 신형타이칸에도 들어갔는데 개선형이 들어갔는지는 모르겠네요.
요즘 만충전이 안되고 2~3kw 들가고 말아버리네여
모든 전기차가 문제가 아니라
품질이 규일하지 못한 중국산 배터리를 적용한 모든 차량이 문제입니다
갤럭시 노트 7 사건 보시길 몇차례만 불나도 비행기 가지고 못타고, 전량 회수 폐기에요~
그작은 배터리도 그정도인데 80키로와트가 넘는 거대한 배터리를 화재 위험성을 가지고 쓴다는건 말이안되는거에요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 아니면 애초에 만들어서 팔면 안되었던거죠
참고삼아 이야기 하자면 이 배터리가 LG인가 SK의 기술을 도둑질해 만든 배터리임
참고로 이 배터리가 신형타이칸에도 들어갔는데 개선형이 들어갔는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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