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레스로 차 만든건
사이버트럭 하고 대우버스 뿐이던데
승용차에는 뭐때매 적용이 안되는지 싶네에
스텐레스가 좋은게
사고로 망가지면 망가진데만 교환하면 되는데
전기차에 스텐바디 적용하면 좋겠는데
안하는 이유가 있나요??
스텐레스로 차 만든건
사이버트럭 하고 대우버스 뿐이던데
승용차에는 뭐때매 적용이 안되는지 싶네에
스텐레스가 좋은게
사고로 망가지면 망가진데만 교환하면 되는데
전기차에 스텐바디 적용하면 좋겠는데
안하는 이유가 있나요??
금속표면색상인 이유가 합금재질에 도장 정착이 잘안되기 때문이라고들..
그리고 판금수리 하는게 까다롭고.(대부분은 걍 교체함)
무엇보다도 철이 가장 흔하고 사고시 판금대충하고 퍼티바르고 도장하면 관리하기 싶고 저렴하기 때문이죠.
요즘은 금속보다는 신소재로 금속이 아닌 합성 재질을 많이 개발중인듯.
아참 옛날에 대형 관광버스나 고속버스들 외판일부가 무도색 합금인 차량도 꽤있었음
그리고 시내애서 흔히 보는 윙카나 화물탑차들도 외판이 합금인 경우가 종종 있음
고급차는 알미늄들어가는 시대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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