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바 20만키로 탄 거 업어온지 나흘째인데용
마일리지도 있고 하니 CVT 오일을 교체해줘야할 거 같은데...
차 상태도 보아하니 전 차주들이 그렇게 관리하면서 탄 거 같지도 않고...
CVT 내구성이 유명하다보니까 좀 찾아봤는데 오일만 5만키로 주기로 갈아주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뭐 관리법이나 운전법이 따로 있는지...
출발할 때 악셀링 살살하라는데 정말 운전 재미없긴 합니다 ㅋㅋㅋㅋㅋ
감속할 때 엔진브레이크도 안 걸리니까 오직 브레이크로만 서는 느낌
그래서 르삼차들이 패드 분진이 엄청난 건가?
토크컨버터 미션 탈 때는 과속카메라 앞에서 엔진브레이크 걸리는 속도랑 알피엠 맞춰서 감속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CVT는 깃털 악셀링을 해야하니 좀 이질감 들기도 합니다.
참... 무난하지만 재미는 없는 차 같아요 ㅋㅋㅋ
중립 추카듸림미다*_*
밋숑 필터도 잘 갈아줘야되고..
근데 전 시봉탄 그 특유의 급가속시
애매하게 구는게 싫더라고요.
변속 느낌 이런게 아니라 뭔가 후반부로 갈수록
차가 맥아리가 없는 느낌 ㅡ.ㅡ..
cvt 오일 12만km에 첫 교환했어요.
cvt는 어차피 쇳가루는 나올수밖에 없는 구조고 마일리지가 좀 되서 나온것 깉고 딱히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엔진 브레이크 안걸리는거랑
가속시 고단 물고 있으려고 하는 특성
급가속시 토컨 오토랑 똑같이 단수구분되어 가속되는 점
그리고 그에 따른 연비 손실..
딱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여자들이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미션이란 점 빼고는 징점을 잘 모르겠네여 ;;;
과거 초기 사람들이 불편 느끼니돈 엔진브레이크 팍팍 걸리는 옛날 프로그램으로 다운 할 수 없냐고 문의했더니 그렇게는 안된다고 ;;;
그나마 xm3 cvt는 차가 가벼워서 그런가 좀 낫긴 한데 운전의 재미는 떨어지더라구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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