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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sinawekh 24.04.28 22:50 답글 신고
    드레인작업 3회 이상
    오일팬 교환(필터교환),레벨링이 FM입니다
    순환식은 작업자 편의로 만들어진 방법이죠
    정비소에서 작업이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걸려
    꺼려하죠
    드레인작업해야 미션오일필터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28 23:03 답글 신고
    그럼 제가 순환식으로 교환한거는 걍 드러운것만 빼낸걸로 이해해야 할까요??
    다빼진 않은것 같은데 기존오일도..
  • 레벨 일병 sinawekh 24.04.28 23:08 신고
    @노가다띠지마 엔진오일로 비유하자면
    오일만 교환하고 오일필터는 구품그대로 놔둔거죠
    기종마다 다르지만 오일팬이랑 오일필터랑 어셈블리라 미션오일 교환시 미션오일팬(프라스틱)도 교환이 원칙입니다
    미션오일 드레인볼트가 자성이있어 쇳가루가 많이 붙게 되어있어 볼트에 붙은 쇳가루도 제거해 줘야합니다
    순환식은 필터 교환도 안하고 볼트에 붙은 쇳가루도 제거가 안되죠
  • 레벨 원수 검둥개 24.04.28 23:56 답글 신고
    저는마 그냥 직접 합니다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30 07:43 신고
    @검둥개 금손이시군요. .자가정비하는분들 부럽습니디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30 07:42 답글 신고
    흠... 다음교체시에는 공임나라나 택복을 가는게 나으려나요 차에 대해 무지하니 알수 있는게 없네요 첫 중고찬데 답변 감사드려요
  • 레벨 원사 3 부산갈매기탕 24.04.28 23:31 답글 신고
    미션오일 팬까지 교환시 기본 30만원정도 기본입니다
    순환식 그거 개뻥이에요 쇳가루 모인 자석이나 필터 바꿔야하는데 그냥 오일만바꾼거..
    엔진오일 교체하는데 그냥 호수꽃고 엔진오일만 바꾸고 필터나 깡통 그대로 놔둔거에여 ㅜㅜ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30 07:43 답글 신고
    다음에는 공임나라를 가는게 나으려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30 07:44 답글 신고
    네 일단은 그렇게 생각하려고요..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4.29 06:33 답글 신고
    현기 6단이상 전륜 미션은 필터교환불가 미션 케이스 열어야함
  • 레벨 하사 1 노가다띠지마 24.04.30 07:44 답글 신고
    그럼 그냥 타면 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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