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집앞 카센타에서 교체했고 순환식으로 했습니다
중간에 시동걸고 끄고 걸고 하면서 교체했습니다
이게 레벨링 작업인가요?? 리프트를 띄우진 않았습니다
비용은 16만원 나왔고 기존오일이 더러워서 좀 많이 뺐다고 하네요
교체후 막 체감이 되는게 없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파란손이나 공임나라가서 레벨링 따로 해야되나요?.
차량은 lf소나타 구라이즈 10년된차량 이고
키로수는 79300정도 됐습니다
그냥 집앞 카센타에서 교체했고 순환식으로 했습니다
중간에 시동걸고 끄고 걸고 하면서 교체했습니다
이게 레벨링 작업인가요?? 리프트를 띄우진 않았습니다
비용은 16만원 나왔고 기존오일이 더러워서 좀 많이 뺐다고 하네요
교체후 막 체감이 되는게 없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파란손이나 공임나라가서 레벨링 따로 해야되나요?.
차량은 lf소나타 구라이즈 10년된차량 이고
키로수는 79300정도 됐습니다
오일팬 교환(필터교환),레벨링이 FM입니다
순환식은 작업자 편의로 만들어진 방법이죠
정비소에서 작업이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걸려
꺼려하죠
드레인작업해야 미션오일필터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빼진 않은것 같은데 기존오일도..
오일만 교환하고 오일필터는 구품그대로 놔둔거죠
기종마다 다르지만 오일팬이랑 오일필터랑 어셈블리라 미션오일 교환시 미션오일팬(프라스틱)도 교환이 원칙입니다
미션오일 드레인볼트가 자성이있어 쇳가루가 많이 붙게 되어있어 볼트에 붙은 쇳가루도 제거해 줘야합니다
순환식은 필터 교환도 안하고 볼트에 붙은 쇳가루도 제거가 안되죠
순환식 그거 개뻥이에요 쇳가루 모인 자석이나 필터 바꿔야하는데 그냥 오일만바꾼거..
엔진오일 교체하는데 그냥 호수꽃고 엔진오일만 바꾸고 필터나 깡통 그대로 놔둔거에여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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