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연비 얘기 나오길래
마이클 어플로 오나들이 기록한 실연비를 알아봤습니다.
하이브리드..
준중형급에서 리터당 20km 정도 나오네요.
비슷한 패키징의 아요닉이 프리우스 대비 우위네요.
다음은 정말 3시리즈 디젤이 연비가 죽여주는가?
여윽시 3시리즈가 1,2등이네요.
서팅어, G70도 보입니다.
경차..
마티즈 미쳤나요?
신형이 될수록 연비도 떨어지는 느낌이네요.
이런건 타는거 아입니다. 또르륵..
마지막으로 국산 대형
음 K9, K9, K9......
그렇습니다.
채고존엄 제네시스는 탈국산 럭서리 세단인것입니다.
외쳐 나없제
그런데. 그당시 두대가 같이 팔렸을때 가격차이가. 좀 많이 났었죠..
어찌보면 풀투풀 연비를 보여주는 저런 어플상에선 거의 차이 없거나 되려 국산차가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뭐 현기 하이브리드보다 연비 좋은 모델도 정말 많이 차이날때나 2정도 차이지 보통 거의 차이안나거나 1 안쪽으로 납니다.
근데 두차의 유지관리비나 차량 최초가격 감안하면 과연?? 하는 의구심도 들고요.
실제 이렇게 추울때 하이브리드 연비도 곤두박질 치는데
그 말많은(정작 실오너는 잘타고 있는)현기 1.6터보 하브 달린 스포티지나 rav-4 신형 하브나 연비차이는 0.5도 차이가 안납니다. cr-v 하브는 되려 더 떨어지고요.
이런데 또 보면 대부분 일본 하브 특히 도요타 하브가 타이어폭이 좁습니다. 그래서 이거 타이어폭 이나 사이즈 비슷하게 맞추면 두회사다 연비차이 거의 안난다고 제가 주장하는것이기도 하고요.
프리우스는 세대가 안적혀있네요
프리우스 3,4세대 합산이면 이건...
3세대랑 4세대 연비차이 꽤납니다 두개를 같이묶으니 저렇게 나오죠
4세대라 하더라도 아이오닉 하브(페리버젼대비) 차이는 거의 1이하나 1조금넘는 차이밖에 안납니다.
참고로 4세대 프리우스는 타이어가 155 15인치 1가지였던걸로 기억하고
아이오닉 하브는 15인치 휠이 완전히 프리우스와 타이어 사이즈가 같았고 고급형으로 175 17인치가 달렸던걸로 기억됩니다. 아이오닉 하브는 이 155사이즈 타이어와 175타이어가 같이 혼재 되어 있는 연비죠.
해당앱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글의 본문에는 구분이 없어서요
가스 개조 올리면 직입니다.
8키로를 대체 어떻게 뽑은겁니가 ㄷㄷ
고속화도로만 타나 ㄷㄷ
저는 암만 할배운전해도 3~4키로대인데 ;;
밤에 차없을때 타면 6~7키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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