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 퍼포먼스 | 아이오닉5N | eGV70 | |
전장 | 4515 | 4715 | 4715 |
전폭 | 1890 | 1940 | 1910 |
전고 | 1580 | 1585 | 1630 |
축간거리 | 2900 | 3000 | 2875 |
배터리 | 77.4 | 84 | 77.4 |
최고출력(kW) | 160+160 | 166+282 | 160+160 |
최대토크(Nm) | 350+350 | 350+390 | 350+350 |
0-100 | 4 | 3.5(부스터:3.4) | 4.8(부스터:4.2) |
도심 | 4.3 | 5 | |
고속도로 | 3.8 | 4.1 | |
복합 | 4.1 | 4.6 | |
주행거리 | 368(저온:302) | 364(저온:331) | 408(저온:353) |
타이어 | 255/40R21 | 275/35ZR21 | 235/55R19 |
E-LSD | 있음 | 있음 | 없음 |
서스펜션 | 프리뷰 전자제어 | ECS | 프리뷰 전자제어 |
이중접합 차음유리 | 있음 | 있음 | |
특성상 데일리불가? | 에르고 모션 시트 | ||
전면 충전 | |||
공차중량(Kg) | 2160 | 2200 | 2230 |
가상사운드 | 장난감 소리 | 외부스피커2개 | gv60보다 조금 나음 |
가상변속기 | 장점이 없는 듯 | 없음 | |
드리프트모드 | 있음 | 있음 | 없음 |
가격 | 79,390,000 | 83,056,020 | |
디자인 셀렉션 | 디자인셀렉션2 | ||
디사미 | 컨비니언스 패키지 | ||
hda 1,2 | hda2 | ||
뱅앤올룹슨 | 2열 컴포트 | ||
빌트인 캠 | 레시콘사운드 | ||
차량보호필름 | 빌트인캠 | ||
프로텍션 매트 | 차량보호필름 |
아이오닉5N 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 데일리+스포츠성을 고려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기아의 EV6 GT는 일단 디자인이 취향이 아니라 제외...
5N이 제네시스를 뺨따귀때리는 가격이 예상되고 있지요. 그만큼 최고기술이 들어가 있겠지만 스포츠성에 몰빵한 댓가로 데일리 승차감은 아마 포기하지 않았을까 걱정입니다.
그리고 지금같은 배터리기술발전과 가격하락을 생각해 보면 아마도 2~3년안에 상당한 중고가격하락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저의 짤막한 인상은 ...
적당한 크기의 운전재미와 편안한 승차감 = GV60
GV60에서 덩치키운 SUV = eGV70
어른들의 비싼 장난감. 아주 재밌는 데 한 덩치함 = 5N
비교해 보고나니 저에겐 GV60에 5N의 기술이 다 들어간 차가 나왔으면 하네요. 5N은 너무 큽니다.
셋중에 하나로 갈 듯 한데 어렵네요...
ㄷ 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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