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기계징어 22.05.28 22:16 답글 신고
    승차감이 좀 통통 튀죠 딱딱해지기도 하구요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2:24 답글 신고
    승차감 통통 튀는거 말고 스무스하고 약간 물렁물렁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레벨 대위 3 뷔페드림 22.05.28 22:17 답글 신고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막 20년전에 아이박 박고 했는디 졸라 구렸어요 근디 금액 후덜덜 하네유 소고기 다섯번드세요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2:24 답글 신고
    휠을 사제휠로 바꾸려다가 와이프한테 걸리면 안되서 눈에 안띄는 튜닝 하려고 하다보니 서스튠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ㅠㅠ 아내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액수가 크건 작건 차를 튜닝하는거 자체를 안된다고 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2:25 답글 신고
    승차감 좋아지게 하는게 목적인데, 그럼 다운서스는 아닌거네요. 후기 보니까 코너링 좋아진다고 하는데, 저는 하드한 승차감보다는 소프트한 승차감을 원해요..
  • 레벨 대장 13BH380 22.05.28 22:21 답글 신고
    코너에 돌맹이라도 하나 밟으면 그대로 날아갈거같은 쫄깃함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2:25 답글 신고
    ㄷㄷㄷㄷ그럼 안됨유 ㅠㅠ 방지턱 넘을 때 지금 현재 순정 상태보다 좀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는데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2:23 답글 신고
    어 근데, 코너링시 좋아지고 승차감 좋아진다고 하는 후기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알기로 차체가 높아질수록 그러니까 오프로드튠을 하면 약간 소프트해지고, 코너링 약간 불안해지고, 반대로 다운서스 하면 고속주행, 코너링 좋아지는 대신 차가 딱딱해진다고 들었거든요. 그럼 제가 알고 있는게 맞는건가요? 요철구간 넘어갈 때 통통 튀면 지금보다 더 안좋아지는건데... ㅠㅠ
  • 레벨 대장 IMPPIPE 22.05.28 22:29 답글 신고
    근처 수배해서 원하는 서스 박은 차량 한번 몰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대만큼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3:34 답글 신고
    카페 동호회에 두어분 정도 보이는데 댓글 내용, 그리고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 맞다면 다운튜닝은 제가 원하는 방향과는 반대같습니다 .. 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3:34 답글 신고
    그럼 제가 원하는 방향성과 어긋나네요.. 보류해야겠어요..
  • 레벨 중령 3 빨게하소서 22.05.28 23:22 답글 신고
    차종은어떻게되며..어떤제품을 105견저갇으신건지 올려보세요...국산은 네오테크가 좋습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8 23:34 답글 신고
    차종은 캐스퍼구요. 근데 업체명을 언급해도 되나여 여기? ㅠㅠ 일체형 서스펜션 소형차 위주로 튜닝 많이 해주는 업체입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2.05.28 23:43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 요철 지나갈때 바닥 긁히는게 신경쓰이네요..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2.05.29 00:36 답글 신고
    그런곳은 지나갈때 다 요령이 있습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2.05.29 07:11 신고
    @아기는어떻게생겨요 답없는 곳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9 08:23 답글 신고
    넵 아무래도 보류 ㅠㅠ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5.29 02:31 답글 신고
    승차감과 주행성 코너링 좋게 하려면
    일단 타이어부터 교체 추천드립니다.
    순정 저가 타이어에 서스튠해도 타이어가
    못 받쳐주면 제 성능이 안나옵니다.
    타이어만 고급제품으로 바꿔도 체감성능
    확 바뀝니다.
    그리고 일체형은 서스의 기본지식 없이
    주변 말만듣고 장착하면 대부분 실패합니다.
    일체형이든 종발이 다운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존재하는게 하체튜닝입니다.
    일체형은 순정보다 좌우롤과 상하바운싱이 줄고
    빠릿한 핸들링과 코너링 향상의 장점은 있으나
    쇽의 스트로크가 줄어들고 스프링의 강성이
    올라가 하체가 단단해지기 때문에 노면이 안좋으면
    승차감이 저하되고 도로의 노면을 많이 타고
    주기적으로 쇼바의 오버홀을 해야되서 추가적인
    지출이 필요합니다.
    또 하체가 단단해지는 만큼 부싱이나 하체와 섀시가
    피로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잡소리나 하체의 내구성도
    짧아지는 단점도 있구요
    일단 타이어부터 업글해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쇼바 업글하고 그이후 다운스프링 이것도 부족하면
    마지막으로 일체형으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종발이 쇼바나 일체형쇼바는 브랜드마다 방식도
    다르고 지향점이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하체튜닝
    경험자로서 튜닝 제품은 되도록 메이져 수입브랜드로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9 08:23 답글 신고
    순정이 205 45 17인데 이걸 215로 한치수 넓은 타이어로 교체하니까 승차감이 좋아졌다고 하는 글들을 동호회에서 본 적이 있어요. 구름저항이 커져서 가속 나빠지고 연비 떨어지지 않았냐고 하니까 별로 큰 차이 못느끼는데 대신 승차감이 좋아졌다고는 하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일산살아요 22.05.29 08:24 답글 신고
    국내브랜드입니다 ㅠ 제가 하려능게... ㅎㅎ
  • 레벨 병장 뽕잎쌈생채 22.05.30 17:24 답글 신고
    아마 다운하시고 한달안에 일체형으로
    넘어가실수도 있어요...
    맨홀같은거나 포트홀이나 그런거 밟으면
    쇼바 마운트 치는게 장난아니에요;;
    옛날차에 했다가 진심 차다뿌사지는줄
    코너링은 만족되는데 승차감이 일체형보다
    못합니다ㅠㅠ
  • 레벨 병장 광안리광안리 22.05.30 20:08 답글 신고
    오늘 카페 보니까 일체형 말고 단순 다운스프링 교체만 한 분 계셔서 후기 여쭤봤더니 고속도로, 코너 돌 때 제외하고 조금이라도 요철 나오는 순간 허리 나갈것같다고 하더라구요.

    깨끗하게 미련 버렸습니다. 그냥 순정 애정해야겠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