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늘어나 SUV를 알아보던중 펠리와 렉스턴에 눈길이 가네요..
현재 선택장애에 빠졌는데 둘 중 어떤차를 추천하시나요?
한번사면 8년은 탈꺼고 1년주행거리는 1만킬로정도입니다.
제가 느낀 두차의 장단점을 말씀드리면 하기와 같습니다.(참고로 디젤기준입니다)
1)펠리세이드
-장점
:빠르고 값싼 AS
: 렉스턴대비 부드러운 승차감
: 중간옵션에 기본으로 들어가있는 서라운드뷰(렉스턴은 연식변경되면서 최고급 라인가야 넣어주네요ㅠ)
- 단점:
:너무 큰 차체길이(펠리 4미터 98센티, 렉스턴 4미터 85센티)로 인한 주차의 불편함
:조만간 페리가 되서 구형차를 몰다는 기분이 듬
:현대차의 엔진,미션,내구성에 대한 의구심
2) 렉스턴
-장점
:높은 시야과 견인력, 프레임바디및 초고장력 강판 대폭적용으로 인한 안정성
:펠리대비 뛰어난 오프로드 안정성
:렉스턴 대비 조금더 넓은 트렁크
-단점:
:누가인수할지 모르는 운명의 기로에 선 모기업
:높은 AS비용
:펠리대비 투박한 실내
: 펠리대비 딱딱한 2열 승차감
안전성은 팰리세이드가 더 좋아요
프레임바디라고 다 안전한게 아닙니다
팰리 길이는 주차시에 별로 신경 안쓰이는데 폭 때문에 주차가 좀 불편하네여
안전성은 팰리세이드가 더 좋아요
프레임바디라고 다 안전한게 아닙니다
안정성이떨어지는것으로 알았네요
안전합니다.
시험결과만 가지고 모노코크바디가 프레임바디
보다 안전하다고 하는건 오류 같은데요
그거는 아닙니다.
물론 모노코크보다는 안전이야 하겠지만 믿다가 훅 가는 경우가...
차대차 사고에서 차량의 손상관련해선
프레임바디가 좋긴한데
그대신 차가 충격흡수를 하지 못하고
그 충격이 탑승자에게 전해집니다...
그리고 프레임바디는 볼트체결방식이라
잘못하면 프레임이 바디와 분리되어
강성이 낮은 바디만 찌그려지는 참사도 일어날수 있고요
분산시킨다는 장점을 제공하지만 반대로
직접적인 충돌사고의 경우 프레임바디에
비해서 강성이 약하고 차체 변형이 크기 때문에
내부승객에 물리적인 손상이 크게 발생되는
단점이 존재하죠
안으로 밀고 들어오느냐 내부충격은 있지만 차체가
버티느냐의 차이겠죠~
요즘 모노코크바디는 15톤까지 버티는
핫스템핑강판을 써서 밀고 들어오는것도 힘듭니다..
그에비해 프레임바디는 핫스템핑강판도 많이 없어서
사고나면 하부는 괜찮을지 몰라도
A,B필러 강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면충돌시 A필러 변형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모노코크보다 공간침입이 많은경우도 있고요
경우를 얘기하시네요
자동차회사가 모노코크바디를 선호하는 이유는
프레임바디에 비해 제조단가,연비효율,운동성능,
승차감향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바디분리를 언급한 이유는
G4렉스턴에서 바디분리사고가
여러번 일어났었기 때문입니다..
버티지만 후방추돌의 경우 버티는 구조물이
적고 강성이 약해 차체로 들어오기 때문에
3열석까지 밀고 들어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리어사이드멤버에도 핫스템핑강판
끝에서 끝까지 들어가는데...
C필러/D필러도 강성 낮지는 않고요.
어느 구조물의 강성이 약할까요?
사고사례도 여러번 많이 보셨을텐데요…
제가 프레임바디가 무조건 좋다라고 하는건 아닙니다.
각기 바디의 장단점과 사고에 따른 장단점이 존재
하니까요~ 다만 대체적으로 사고시 프레임바디가 더
안전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그래도 프레임바디가 튼튼하긴 하니
틀린말도 아닌것 같네요
인장강도가 더 강하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구조의 설계와 접합여부 두께에 따라서
동일한 강도가 가능합니다.다만 그만큼 부피와
무게가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그렇지…
렉스턴은 모하비랑 동급인 거 같은데...
만약 승차감을 생각하신다면 팰리세이드로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렉스턴은 프레임바디라서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근데 본인이 렉스턴 원하시면 렉스턴 가시는거죠~~
전륜과 후륜이라는 차이도 있죠
디젤로 가신다면 엔진소음과 진동은 렉스턴이
더 유리할듯 하구요
선택차종은 아니지만 승차감은 2열포함 트래버스가
가장 좋습니다.
어차피 둘다 큰차라 똑같습니다.
안전사양이야 둘다 똑같다 보면되구요(올뉴로 오면서 팰리만큼 다 들어갔어요)
전 만족합니다 ㅎㅎ 무엇보다 차가 정말 조용해서 놀랐어요. 이전 K5 2세대 휘발유보다도 조용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