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가족인데 큰 차가 좋아서 펠리세이드를 알아보고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크게 두가지인데 보유중이시거나 경험해보신분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1. 추행느낌은 롤링이 심해서 물침대타는것같고 특히 뒷좌석 멀미가 심하다는 의견이있는데 어느정도인지요?
2. 현재 보유중인 차량은 비엠 5시리즈인데 현차량대비 너무 커서 주차나 이동에 불편함을 겪을까요?
참고로 중간옵션 프레시트지부터는 서라운드뷰가 기본장착이라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만..
3. 노면소음및 승차감은 어떤가요?
싼타페 캘리그라피 하이브리드 1시간 시승해보았는데 노면의 진동과 자잘한 요철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
와이프가 이차는 안되겟다고 구매를 취소하였습니다. 펠리세이드는 싼타페보다 확실히 나을까요?
줄일수 있긴 합니다
아 그리고 '서리태콩국수' 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계신분이
댓글 다실수도 있는데,
그분은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잡소리 업구요 롤이 심해서 록손 스트럿바
장착중입니다
사지 마십시오.
쏘렌토, 카니발 만큼은 아니지만,
흉기차 답게 결함 하자가 졸라 많습니다.
팰리는 2019년 2월 신차출고 후 2021년 12월까지 탔고, 회사차로 투싼 -> 쏘렌토로 변경되면서 자연스레 정리하게 되었네요.
승차감하고 주행감은 많이 달라요. 다만 멀미난다 하는 부분은 없었고 좀더 패밀리카에 맞는 승차감인것 같아요.
전 할배 운전스타일이라 평소 고속도로 120이하로 다니는데 불편한 부분은 없어요.
다만 처음 팰리타면 버스타는것 같은 느낌 드실것 같네요. 지금 소렌토 탈때 느끼거든요
그리고 멀미는 저희 애들이 타도 3년동안 멀미한적은 없었습니다.
주차는 확실히 팰리가 불편하고 최대한 벽에 붙여대도 옆에 차 대면 내리고 탈때 불편합니다
노면소음은 5시리즈 타이어가 런플랫이면 확실히 팰리가 더 조용하고, 일반4계절이면 더 조용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풍절음은 팰리가 더 심하네요
그리고 요철이나 방지턱느낌은 5시리즈가 더 많이 느껴지지 않나요?
전 그렇게 느끼는데, 확실히 방지턱은 5시리즈가 확 떨어지는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요철타고 넘을때도 타이어때문인지 더 잘느껴지네요
결론은 시승해보세요. 둘다 성격이 너무 다른차라..
팰리 -> 530 넘어오면서 느낀점이 차에 기본기는 확실히 좋다
차 기본기는 뭐든 아쉬울꺼에요
핸들링, 미션반응, 엔진반응, 브레이크느낌등..
근데 지금생각해보면 그냥 설렁설렁 다니기는 이만한 차도 없긴합니다
다만 UI 시스템이 확실히 현대차가 좋고 편하다는 느낌
1)롤링 : 없어요. 큰차라서 안정감 좋아요. 요즘 물침대 느낌나는 국산차 없어요. 단단한 하체 셋팅으로 유럽차와 비슷합니다.
2)차량크기 : 엄청 크요. 그래서 주차 신경 쓰고 잘해야 합니다. 근데 숙달되면 그닥 불편 못느낌니다.
3)노면소음 및 승차감 : 노면 소음은 싼타페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승차감은 싼타보다 급이 다르게 편안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서 충격흡수나 고속방지턱 넘을때 충격이나 차체 떨림 적습니다. 굳이 노면소음이나 승차감 원하시면 타이어 공기압을 조금 낮게 잡으면 좋습니다. 하체 잡소리 전혀 없고 탄탄해서 듬직합니다.
4)주행성능 : 싼타보다 동력성능 떨어집니다. 같은 엔진이라도 차체무게가 상당히 무거워서 느긋하게 그리고 아주 여유롭게 운전하여야 합니다.
5)내부공간 : 아주 쾌적하고 화물 적재공간 광활합니다. 골프백 4개는 장난이고 6개까지 실어도 거뜬합니다.
6)가성비 : 가격대비 이만한 SUV 없다고 봅니다.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7)잔고장(하자) : 출고후 지금까지 수리 이력 없습니다. 엔진오일만 갈고 운행중입니다.
5천 미만에 가성비는 좋은가 보네요.
suv인데 미니밴 승차감과 비슷하고 2열
승차감도 괜찮습니다.
무시할수있다면..가속력과 승차감을
느끼실수있어요
크게 걱정했던게 1번인데 롤은걱정할거 없고요
의외로 고속중행안정성도 발군입니다 세단탈땐 멀미 하던애들이 3열에타도 잠 잘자고 멀미 안하고
출렁거림도 심하지 않고 요철지날땐 오히려 세단보다 부드럽고 편하게 넘더라고요
도로에선 못 느끼던 큰차체는 좁은길이나 주차시 꽤나 불편해서 주차 못 하는 곳도 은근 많네요
특히 예전에 지어진 좁은 지하주차장 돌면서 들어가는곳.. 정말 쥐약입니다 뒤에 차따라오면 비상등키고 기어갑니다
노면소음은 은근히 없고 새차라서 그런지 정차시 소음진동도 발군입니다 오히려 전차 k5보다 진동이 없을정도.. 근데 1열도 차음유리지만 풍절음은
심한듯 합니다 잡소리나 다른 소음이 없어서인지
더 크게 느껴지나봅니다
차가크니 쓰임새도 좋고 연비준수하고
왜도로에 그리많은 팰리들이 돌아다니는지
사고보니 알겠네요.. 적극 추천합니다
1.전 트레일러패키지 선택으로 뒷쇼바 셀프레벨라이저라 순정보단 조금 단단해서 물침대느낌없어요 애들도 뒤타면 잘자고 어른들도 만족해하세요 이거타다 520타면 엌 짝꿍은 높아서 시야좋다고 팰리를 더끌구다녀요
2.처음엔 어우 빵빵하네 기럭지야 5시리즈랑 별차이없는데 빵이 체감으로 많이 크게느껴져요 주차라인 쫍은데가면 타고내리기싫어서 일부러 멀리주차하는경우도 많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회전각?이 적은거같아요
3.suv다 보니 풍절음이 많이들려요 노면소음은 크게 모르겠어요(둔한편입니다) 노면느낌은 공기압 빵빵하면 느껴지고 안빵빵하면 괜찮아요
가솔린인데 이가격에 이옵션 이등치 아주만족하고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