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메브릭이 투싼하고 싼타페 사이 크기의 소형 픽업트럭이다 2만달러부터 시작인데 그것도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ㄷㄷ 연비는 대충 리터당 15키로 정도 포드 메브릭의 단점이라면 변속기가 CVT라는 점? 현대 싼타크루즈는 북미 현대 투싼이 2만5천달러 부터 시작인것을 감안해보면 투싼을 베이스로 한 픽업트럭이니 시작가격은 투싼보단 비쌀것으로 예상 북미 소비자들중에 난 죽어도 CVT변속기가 싫다라고 하는 사람들 빼고는 거의 대부분리 포드 메브릭을 선택할듯 파워쪽에서는 현대 싼타크루즈가 유리한데 2.5터보엔진을 올리면 아무래도 가격형성이 높게 책정될것이고 혼다 릿지라인, 도요타 타코마, 포드레인저 같은 중형 픽업트럭 영역까지 같이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현대 입장에서는 난처할거 같네요 더군다나 8단 습식 DCT와 체결되는 2.5터보엔진은 벨로스터N과 같은 변속기이지만 전세대 투싼 7단 건식 DCT가 업힐에서 변속기가 쉽게 과열되는 내구성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현대 DCT 변속기에 거부감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몇몇 있을듯 하다
이것도 픽업에서 중요한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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