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량 100-110 기어5단 주행중에
기어변속을 5>1단으로 바로 낮추는거랑
5>n 중립으로 바로빼는거랑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가지 더, 5>n중립으로 뺏을경우에 엔진미션에 손상이 안가는지 궁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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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차량 100-110 기어5단 주행중에
기어변속을 5>1단으로 바로 낮추는거랑
5>n 중립으로 바로빼는거랑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가지 더, 5>n중립으로 뺏을경우에 엔진미션에 손상이 안가는지 궁금합니다 .
1단 풀악셀 쳐서 100까지 올라가는 차는
콜뱃정도밖에 없습니다... 잘쳐줘야 65...
그러면 최소 2단은 넣어야 100인데...
이것도 사실 애매하게 90인 차들도 있으니
거진 3단은 넣어야 100입니다.
즉 5단에서 바로 1단 넣으면 미션 털립니다.
엔진이 뻣던지...
중립이야 뭐 언제든지 빼도 상관없구요...
알피엠은 공회전에 가깝게 줄어들 뿐...
다시 기어를 넣을려면 속도에 맞는 알피엠
과 기어를 넣어야겠지요
3단,4단은 변속전에 엔진 rpm만 높여놓으면 문제 없이 들어갑니다..
과부하를 만드는건 아닌것 같습니돠
찰나의순간에 클라치를 밟냐 못밟냐에 따라
엔진이나 밋숀하난 펑 합니다♡
전 오토밋션슬립으로 보호로직땜에 5단 210에서 3단강제변속 오버런해서 엔진붙었었네용
아무 문제가 없는 조작인데요.
1단을 갑자기 넣는 건 왜 하는 거죠?
어차피 1단이 잘 들어가지도 않을텐데
굳이 억지로 넣고 클러치 떼면
엔진 망가집니다.
어우…. 무섭네요
N단=탄력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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