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가 LF 쏘하입니다.
작년에 사서 지금까지 3만키로 쯤 탔구요.
오늘 IG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네요.
한마디로 쏘나타랑 비교불가일 정도로 모든면에서 압도적이네요.
nvh와 고급감은 감히 비교가 안되는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차급이 차급이다보니...
무엇보다 연비가 환상이었어요.
일부러 쏘나타랑 비교해본다고 제 쏘나타와 그랜저를 연비 리셋시키고 같은 구간을 평소 운전습관으로 비교시승했는데...
와, 그랜저가 쏘나타보다 리터당 1km가 더 나오더군요?
오차 감안했을 때 같은조건에서 LF 쏘하랑 연비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듯합니다. (제 쏘하는 심지어 16인치 휠사양이에요)
그리고 정말 놀라웠던건 정차 시 회생제동->패드제동으로 바뀔 때의 이질감이 거의 없습니다.
지금 쏘하는 3만키로를 타도 아직도 정차직전에 그 이질감이 팍팍 느껴지는데 그랜저는 거의 다 잡았더라구요.
여러모로 기변 뽐뿌가 오는 시승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렌져IG를 타셨군요
차 좋습니다. . . .작정하고 만든 차량이라.
그렌져IG를 타셨군요
차 좋습니다. . . .작정하고 만든 차량이라.
쏘하가 3800정도니... 천만원 정도 차이...
기본 엔진의 출력차도 크고 NVH대응도 1세대 그하보다 좋아졌어요
기본적인 하브시스템은 LF나 IG나 같습니다만 2.4리터 MPi엔진이 가지는 기본적인 출력과 정숙감은 쏘나타 엔진이 못따라옵니다..
물론 그랜저랑 제네시스랑 차이보단 그 간격은 좁습니다.
파워가 거의 동일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직접 느끼기엔 어떤지 궁금하네요
Ig하브 파워를 2.0cvvl이나 2.0 r엔진과 비교하면 어떻게 느끼시나요?
당연히 쏘나타 일반차량보다도 더 잘나갑니다. 물론 터보제외
밟으면 밟는대로 쭉쭉 잘나가고 스포츠모드하면 환상입니다
HG하브 오너고 IG는 장거리 시승하고 지인이 뽑아서 자주 탑니다.
하브로 고속주행은 아니올시다임다..
스포츠모드 탈바엔 일반휘발유차가 더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