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한과 동맹을 한 러시아
2.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정복하면 벌어질 일들
3. 그럼 한국에게 교훈이 될 것인가?
1. 북한과 동맹을 한 러시아
러시아는 동해로 심심하면 핵폭격기를 보내고 있으며, 전직 전투기 조종사 발언을 유튜브에서 봤는데 전투기도 같이 온답니다. 그리고 러시아는 북한과 동맹을 했지요. 이런 일들을 종합해 보면 유사시 러시아가 북한에 개입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과거 역사적 사례로 봤을때, 북한정권이 붕괴하면 북한 영토 일부를 러시아가 점령할 수 도 있습니다.
2.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정복하면 벌어질 일들
한국인들은 전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전쟁의 원인을 뭔가 감성적이거나, 이념적인것으로만 생각합니다.
전쟁의 원인은 대부분 경제적 이익 때문입니다. 돈바스지역은 식량생산을 할 수있고, 석탄 매장량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철강을 생산하려면 석탄이 필요한데, 과거 쏘련시절, 돈바스지역의 공업 설비와 석탄으로 막대한 철강을 생산했었고, 이것은 전쟁무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죠. 또한 크름반도의 항구는 돈 그 자체입니다. 항구는 무역을 할 수 있는 창구이고, 항구는 곧 돈입니다.
남미부터, 중동, 유럽까지 항구 때문에 전쟁 많이 났습니다.
그런데...
만약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정복하면 무슨일이 벌어질 것 같습니까?
2차세계대전 이후 무력으로 다른 나라를 정복한 첫 케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2차세계대전 이후 침략전쟁은 국제법으로 금지하고 있는데, 이유는 침략전쟁이 성공해서 막대한 금전적 이득을 취하게 되면 다른나라들도 전부 따라하기 때문입니다. 전쟁이 사업이 되어 버립니다. 더 큰 문제는 한번 전쟁을 시작하면, 막대한 전쟁비용을 털어내기 위해 계속 다른 나라를 침략해서 돈을 훔쳐야 한다는 겁니다. 폰지 사기처럼 되어 버리는 겁니다. 위메프 사태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국주의시절 열강들은 돈을 벌기 위해 남의 나라 쳐들어가서 그나라를 식민지로 만들었는데, 수많은 식민지를 거느린 열강들이 막대한 부를 쌓는걸 보고, 나머지 열강들은 샘을 냈고, 식민지가 적은 열강들이 식민지가 많은 열강들 털어먹겠다고, 결국 열강들 끼리 전쟁이 벌어진 겁니다. 당시는 힘이 쎄면 남의 나라 털어먹는게 당연시 되던 시대였죠.
러시아가 성공하면, 다시 제국주의시대가 열릴지도 모릅니다. 러시아의 성공을 보고 자신감을 얻는 나라들이 생겨날 겁니다.
아셔야 할 것은 일본이 태평양전쟁을 벌였을때, 독일의 성공이 큰 자극이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이 대만 공격하겠다고 나설 수 도 있고, 일본도 한반도 털어먹겠다고 나설 수 있습니다.
불가능하다구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할 것이라고 예상한 나라는 미국이 유일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불가능은 없습니다.우리는 핵보유국가가 영토를 점령당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겁니다.
전쟁의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3. 그럼 한국에게 교훈이 될 것인가?
우크라이나 전쟁은 1차세계대전 무기부터 21세기에 등장한 무기까지 온갖 무기가 혼재 되어있고, 과거의 전쟁에서 벌어진적이 없는 전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마저도 이런 전쟁은 겪은적이 없습니다. 지금 우크라이나 전쟁은 과거에는 없었던 전혀 새로운 전쟁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교훈을 얻지 못하면 우리의 앞날도 어둡습니다. 세계 정세에 어둡고, 굿에 빠져 국고를 탕진했던 민비가 지배했던 그 대한제국이 자꾸 떠오르네요.
저는 중국, 러시아, 일본이 한국을 상대로 하이브리드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드전은 군사적 수단과 비군사적 수단을 동시에 동원한답니다. 이번 우크라이나전쟁에서 러시아는 비군사적 수단을 동원해서 상대를 노골 노골하게 만든 다음 침략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진일이 우리한테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우리는 휴전중이죠.
중국은 한국을 상대로 눈에 띄는 군사적 위협은 하고 있지 않지만, 천인계획이라던가, 비군사적 수단을 활용하는 정황이 나오고 있고, 러시아는 핵폭격기나 전투기를 동해로 보내서 한국을 압박하고, 여기 사이트에서도 러시아 옹호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뉴스를 보시면, 이게 한국인지 일본인지 헷갈릴 정도이며, 일본은 독도에 순시선이나 군함을 보내고 있고, 광개토대왕함에 대해 위협비행을 한 사례도 있습니다.
일본이 어찌보면 가장 위협적일 수 도 있습니다. 일본은 과거 한반도를 점령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일본 우익과 한국의 친일파세력간의 협력이 지금까지 계속되었을 가능성 마저 있습니다.
이런건, 명백히 하이브리드전이며, 이들 국가는 한국을 상대로 전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이런 판국에 우크라이나전쟁에서 교훈을 얻으려고 하지 않나요? 한국남자는 모두 전시에 군인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대비를 해야 합니다. 우리는 70살까지 무조건 전쟁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푸틴이 독재자고 북한과 동맹관계라 해도
한국기업이 많이 러샤에 진출해있고
경제관계가 북한을 능가한지 오래죠
북한이 붕괴하면 우리가 러샤와 협상하기 좋을까요?
나쁠까요?
그걸 박살내놓은게 썩려리정권이죠
마찬가지로 개성공단 폐쇄한 정권을 닭대가리 정권이라 하는겁니다
그런데 무슨 러시아하고 사업을 합니까? 이건 중국도 마찬가지입니다. 러시아보다 덜 한 것 뿐이지. 중국에서 다들 손 털고 있다는데, 하여간 중국 러시아에 들어가 봤자 손해입니다.
그리고 트럼프가 우크라이나를 버린다? 그럼 미국이 우리도 버릴 수 있는지 잘 살펴 봐야겠죠. 이게 정세 변화 아니겠습니까?
지금도 러시아가 유럽에 가스를 팔고 대금를 받는대 무슨 통화로 받을까요?
그리고 우크라에주는 가스관 통행세는 무슨통화로 줄까욧?
머리는 생각을 하라고 있는 겁니다
아시아에서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제일 많이 구매한 세 나라가 중국,일본, 한국입니다.
직접 거래는 아니고 일본이 러시아와 합작해서 개발한 프로젝트에서 나오는 가스를 일본 은행을 통해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아예 직접거래를 하고 있구요
미국도 한국, 일본이 러시아와 거래하는 걸 막지 않는 이유는 우크라이나 보다 한국 일본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러시아의 독자 카드 시스템 가맹국이라 러시아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루불화 결재죠..하지만 러시아가 달러가 아닌 제3국의 화폐로 환전을 해 주고 있고 러시아랑 친한 국가들의 화폐로도 결재를 해 줍니다. 귀찮고 수수료는 나가지만 거래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고 이때문에 러시아 입장에서는 수입 물품들이 이런 복잡한 결재구조 때문에 수수료가 붙으면서 물가가 올라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유럽 러시아산 석유및 천연가스
지하광물은 몰로사니?
어휴 바보가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
삼프로 한번 봐라
지금 러시아 달러가 들어오고
러시아 부자들이 해외 달러소비 막혀서
러시아 내수 현재 초호황이다
어휴
현재 지구상에 여러 분쟁지역이 있는데 이는 곧 전쟁이 발발할 여지가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즉, 땅따먹기 전쟁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이죠.
대표적인 예가 바로 님이 본문에서 언급한 러시아의 크름반도 점령이고요.
2번째는 바로 남지나 해 중국의 구단선 점령이죠.
중국의 구단선 점령은 상당히 심각한 국제분쟁을 초래합니다.
짱깨 이 개새끼들이 구단선을 설정해서 다 짱깨 거라고 하지요.
구단선은 상당히 매력적인 땅입니다. 그래서 중국은 이에 매달리는 것이고요
그리고
님 말씀에서처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정리되는 즉시 그 다음 조치는 바로 발트해에 관심을 가질 것이고
그 외에 몰도바와 접해있는 트란스니스트리아 지역에 조치를 취할겁니다.
트란스니스트리아도 전쟁 발발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지역입니다.
동해도 예외일 수 없죠.
다만 주일 우크라이나 대사가 야스쿠니신사를 다녀온 이후로 최소한 저는 더 이상 우크라이나를 지지할 수 없습니다.
둘 중 아무나 이기겠죠.
0/2000자